본문 바로가기
사용기

[사용기] Baseus Selfie Stick (셀카봉)

by 천경지위 2019. 5. 25.

중국 내수용으로 Baseus 에서 판매중인 20$ 짜리 셀카봉입니다. 

 

Baseus Selfie Stick

일단 물건을 받았을때 디자인은 상당히 만족스러웠습니다.  딱히 맘에 드는곳이 없는데 맘에드는 이상한 상황입니다.

어렸을때 좋아하던 스타워즈 광선검과 닮아서 일까요.. 

 

Bluetooth 5m까지 동작

 

삼각대나 모바일폰 홀더 부분역시 기본적으로 수납되어 겉으로 보이지 않지만 필요에 따라 꺼내쓸수 있도록 디자인 되어 있습니다. 블루투스 원격 버튼 역시 보통때는 스틱에 고정시켜놓았다가 필요에 따라 꺼내 원거리에서 사용할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배터리 용량이 크진 않지만 1개버튼 뿐이고 별다른 기능이 없다보니 여행이나 필요에따라 어디가서 별도의 충전없이 사용하는데 어려움이 없습니다. 

 

또한 5m 동작보장거리를 넘어가더라도 보통 블루투스를 이용하면서 중간에 뭔가 가로막혀있는 상태일 가능성은 적으므로 실제동작 가능거리는 충분할것으로 예상됩니다. 

 

단점으로는 삼각대가 부실한 느낌입니다. 옛날 소형 안테나 느낌의 고정대 역시 꺼내놓고 밟거나 떨어뜨리거나 할때 부서질 가능성이 높아보입니다. 뭐 사실 플라스틱이나 다른형태로 튼튼하게 제작되었다고 하더라도 동일한 충격으로 손상될테니 큰 의미는 없을수도 있겠습니다. 

 

고정대부분 역시 휴대폰 이외의 장치를 사용할수 없습니다. 셀카봉이니 당연한거겠지만요.. 보통 비싼제품의 경우 카메라 홀드되는 부분과 호환되도록 장치가 되어 있는경우도 많은데 아쉬운부분입니다. 

 

구매하는곳에따라 20$에서 왔다갔다 하게 됩니다.  국내에서 구입하려면 3~4만원으로 오를것으로 예상됩니다. 

 

모든걸 수납했을때 광선검이 생각나는 디자인 이외에 딱히 장점이라고 할정도의 품질은 아닙니다만 왠지 맘에 듭니다. 

무게도 가볍지 않은데 적당한 느낌이고 -0- 희한합니다. 

셀카봉 사용할때야 쪽팔려도 사용할상황이므로 그냥 참고 사용하는데 사용하지 않을때 그냥 들고 다닐려면 왠지 모르게 쪽팔린 느낌이 있습니다. 그래서 어디 수냅해서 들고 다니는데 반해 이제품은 모든걸 수납했을때 셀카봉이라는 느낌이 없어서 그런지 전혀 개의치 않고 들고 다니는데 부담이 없습니다. 오히려 수납하지 않고 들고 다니게 만드는거 같습니다.

 

단점은 그냥 저냥 셀카봉을 생각했을때 딱 그수준이라는 점입니다.  즉 20달러 비싼 값어치는 못합니다. 

수납했을때 괜찮은 디자인 하나만 보고 살만한 수준입니다. 그러다 보니 다른 기기적인 기능이나 특성등은 좀더 저렴한 셀카봉과 비슷한 수준이라 그냥 그저그렇게 다가옵니다. 

또한 휴대폰을 세로로 고정시킬수 없습니다. 이건 대부분의 셀카봉이 비슷합니다만 간혹 세로 장착 가능한제품이 필요하신분들에겐 참고하셔야 할듯 합니다. 

 

셀카봉 아닌 느낌의 셀카봉을 찾으시는 분들에게 권해드릴수 있겠습니다. ^^; 

물론 셀카봉으로 사용할때야 셀카봉인걸 누구나 눈치채겠지만요... -0-  샤오미 제품도 그나마 셀카봉 같은 느낌이 적긴 했지만 가만히 살펴보면 셀카봉인게 표가 나는데 이제품은 알고봐도 모든걸 접어놓은 상태에서는 셀카봉느낌이 전혀 없습니다.

사진엔 나와있지 않지만 봉을 다 뽑으면 72cm 정도까지 나오므로 크게 문제 되는 부분은 없습니다.

 

저렴하지 않은 가격, 구매하기 쉽지않은 유통망 Baseus에서도 중국 내수용으로 생산되다보니 해외에서 구매하려면 좀 고가의 셀카봉이 되는거 같습니다. 막쓰는 셀카봉이 막쓰면 안될거 같은 가격이라 추천해드리긴 쪼매 어렵습니다.

 

내용물은 셀카봉치고는 나쁘지 않은 수준으로 셀카봉 본체에 블루투스 버튼이 붙어 있으며 그걸 넣어가지고 다닐수 있는 주머니하나 충전용 USB케이블, 설명서 같지않은 설명서 등이 들어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