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기

[사용기] 이동식 TV 거치대 ST-1500

by 천경지위 2024. 2. 15.

 

운이 좋게 5만원도 안하는 이동식 TV 거치대를 구입할수 있었습니다.  15만원짜리였는지 수십만원짜리 하는제품을 보고 오 이런거 사서 사용해야지 생각하고 있었는데 TV 밑에  장식장이나 벽을 뚫기는 애매한 느낌에다 이동식으로  매트에서 누워서 볼때 적당히 TV위치를 옮기거나,   컴퓨터와 연결해서 사용하다가  안볼때는 적당한 위치에 덜 걸리적 거리도록 벽에 붙여 놓는등  가정뿐만 아니라 회사등에서 충분히 매력적인 상품일듯 합니다. 

 

컴퓨터에 연결해서 책상 뒤에 놓을때 충분히 위로 올라와서 화면이 가려지는 부분이 없길 기대했었는데 높이가 충분하고도 남네요... 고정위치를 좀 더 올릴수도 있겠으나  구조적인 흔들림이 미묘하게 있어서 너무 올리기엔 불안한감이 있습니다.  일반적인 중국산 구입하면 특히 바퀴가 맘에 안들었었는데 이번에 구입한 제품의 바퀴는 우레탄으로 큰 유격없이 움직임이 매끄러워 저소음이라 상당히 괜찮았습니다.  내구성은 좀더 써봐야 결과가 나올듯 하고 첫느낌은 괜찮았습니다.

바퀴는 고정시키려면 4바퀴를 다 고정해두어야 합니다.  하나 또는 2개정도만 고정하게 되는경우 중심을 잃는경우가 발생활 확률이 상당히 올라가게 되므로 이동시 상당히 주의하시면서 이동하신다면 큰 문제는 없을것으로 예상 됩니다.

 

베사홀 고정하는 부위가 상하 조정을 할수 있도록 나와 있어서 잘 조정하신다면 높이에 맞춰 활용하시는데 도움이 되실듯 합니다. 다만 틸트 고정부분이 한쪽을 잘 조여져서 움직임이 없는데  반대쪽껀 고정이 잘되지 않아서 고정나사와 손잡이를 바깥쪽이 아닌 잘 고정되는것과 동일하게 바꿨더니 고정이 나름대로 되는듯 합니다. 

만약 해당 제품을 구입해 사용하시는분들 틸트 고정이 잘 안되고 유격이 심하신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듯 합니다. 

 

선반 부분은 상당히 힘을 못받쳐주는 형태로 되어 있어서 조금이라도 무거운거 올려두기엔 부적합하며 그냥 리모컨이나 간단한것들이나 셋탑박스등을 올려두는 용도에 딱인것 같습니다.  상단 선반엔 뭐 올려두기도 애매한 높이라  TV를 낮게 고정시켜두신분들에겐 상단을 활용하실상황이 생길수도 있겠습니다. 

 

저처럼 TV를 이리저리 활용하시려는 분들에겐 상당히 저렴하면서 괜찮은 제품이 될것 같습니다.  

회사에서 이부서 저부서 이동해가며 활용하실수도 있겠으며,  다양한 부분에서 저렴한 가격에 활용하기 괜찮은 제품인것 같습니다.  돈을 좀더 들이면 다른형태의 제품들도 많이 나와 있으니 혹시나 필요하신분들은 검색해보시면 쉽게 찾으실수 있으실듯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