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기

[사용기] Toocki 66W USB Cable

by 천경지위 2024. 1. 24.

 

쿠팡에서 행사로 풀렸었는데 하나에 천몇백원정도 했던거 같습니다. 2천원이 안되었는데 1~2개 살까 하다가 아는 사람도 줄까 하면서 4개 주문했더니 5천원이 안되는 희한한 상황이  많이 사면 할인이 추가되면서 개당 가격이 1천원 약간 넘는 가격이 되어서 욕심내서 많이 살까 하다가 USB A to C 라서  C to C 로 바뀌는 추세라 욕심부리지 말고 4개만 구입했습니다.

5천원이 안되는 가격 4천700원에 케이블 4개면  알리에서도 구입하기 쉽지 않은 가격이었던것 같습니다.

거기다 로켓직구라고 배송료 무료까지 이번에 구입하셨던분들은 상당히 만족스러운 구매였을것으로 생각됩니다.

 

66W 빠른충전 이라고는 하는데 다른 중국산 케이블들과 큰차이는 없었습니다. 그나마 1m 길이를 구입해서 그런지 조금은 나은 모습을 보여줬으나 66W 모든 성능을 끌어내기엔 부족하고요..  안타깝게도 USB-A 포트 고출력 충전기는 없는 관계로 최대 전력량이 어디까지 지원하는지는 확인해보지 못했습니다.

480Mbps 데이터 전송또한 큰기대를 하시면 안되겠죠? ^^;  실제로 해본건 아니지만 뭐 국내 괜찮은 케이블들도 이속도를 못내는 제품들이 대다수인 상황에 중국산 제품에서 기대가 안되는건 어쩔수 없는듯 합니다. 그냥 USB 2.0 High Speed 도 지원한다 정도로 이해를 해야 할것으로 생각됩니다. 

 

반투명 디자인으로 안에 보호회로 같은것과 이것저것 칩들이 많이 들어가 있어서 약간 두툼한 디자인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USB-C  단자 커버쪽이 두꺼워지면서 얇은 또는 좁은곳에 꽂아야할때 방해가 되어 꽂을수 없는 상황이 되는경우가 있습니다.  미지아 선풍기가 USB-C단자로 전원공급을 받는데 꼽는곳이 약간 들어가 있는 형태에 입구가 좁은형태여서 꽂을수 없었습니다.  사용하는 상황에 따라 안맞을수도 있으니 미리 두꺼운커버를 감안하셔야 합니다. 

 

마땅히 비교할게 없었는데 이전에 구입한 Essager 케이블과 비슷한 형태여서 비교하기 좋았습니다.  전력측정 속도가 미묘하게 빠른지 Essager보다 빠르게 반응하는 느낌이었으며,  아마도 Esaager 제품은 소숫점 1자리까지 나오고 Toocki 제품은 정수만 출력해서 미묘한 계산차이가 있어서 그런거 같습니다. 오히려 전력량 변화에 따른 움직임은 Toocki 케이블이 둔감한 느낌이었습니다. 

Toocki 케이블 역시 역방향 사용 자체는 가능했으나 전력측정도 안되고 미묘함이 있네요..   C to A 형태로 사용할일이 많진 않을테니 크게 걱정이 되는 부분은 아닐듯 합니다. 

Essager도 그랬는데 전력량 측정이 케이블마다 미묘한 오차가 있네요..  문제될만한 상황까지는 아니었습니다.

아무래도 소숫점이하 단위 오차는 출력하면서 미묘한 계산처리에서 오차가 생길수 밖에 없을듯 하고요... 

같은 케이블이라도 저렴한 제품에서 미묘한 오차는 어쩔수 없을듯 하기도 하고요.. 

오차범위내라 이걸 측정할만한 세밀한 장비가 없어서 ^^;  정확한 확인을 해보진 못했습니다. 

 

전력 표시부분 역시 Essager에 비해 미묘하게 밝은 느낌과 투명도가 높아서 그런지 좀더 잘보이는 느낌도 들었습니다. 

몇일 사용해보니 밤에 자려고 하다가 사용할때는 확실히 Essager 제품에 비해 Toocki 제품이 눈부실정도로 밝아서 

잠자기전에 사용하는 용도로는 Essager 제품의 밝기가 적당했던거 같습니다. 

Toocki는 밤에 사용하기엔 밝아서 눈부신 느낌 낮시간 동안 적당한 밝은곳에서 LED 부분이 밝아서 사용하기 좋았습니다. 

Toocki 케이블은 전원이 사용되지 않으면 전력사용량 표시가 아예 뜨지 않아 Essager 케이블이 전원만 연결되어 있으면 0w로 표시 되는것과는 달랐습니다.  이부분은 어느게 좋은지는 개인 취향이 될런지 ... 판단하기 어렵네요.. 

 

투명한 커버뒤쪽으로 수많은 칩들이 보이면서 보호회로 이상의 뭔가를 하는게 아닐까 하는 걱정이 되기도 하고요... 

중국산 구입하게 되면 반은 포기하는 상황이 되는듯 합니다. 

안전회로를 자랑하는만큼 기존 Essager에 비해선 확실히 빠르게 전력량 변화나 여러가지 상황에 빠르게 반응하는것으로 느껴졌습니다. 

 

구입해본 다른 저가 케이블들과 큰차이를 보여주는 모습은 아니었습니다.  투명한 커버로 보이는 수많은 칩들이  안전회로가 들어가있으니 안전감을 느껴야 할텐데 저중에 해킹이나 안좋은쪽으로 사용되는 칩이 있지나 않을까 하는 걱정은 중국산 제품을 사용하는 상황에선 깔끔하게 속시원한 상황은 될수 없겠죠..? 

행사 등으로 저렴하게 구입하신다면 전력량 표시나 여러가지 괜찮은 가성비 제품이 될것입니다.  국내에서 구입하려고 하면 케이블값도 케이블값이지만 배송료를 추가로 부담해야 하는 상황이므로 불안한 마음을 뒤로 하고 구입할정도의 가격차이가 나게 됩니다.  

 

100W 제품들도 그렇고 66W 제품들도 깔끔하게 고출력을 지원해주는 느낌은 아니었습니다. 특히나 2m 이상 넘어가는 케이블을 구입하실때는 거의 포기해야 하는 느낌이고요...  중국쪽에서 저가 제품들중에서 이름좀 있다 싶은 제품들을 몇가지 사용해봤으나 특출나게 추천할만한 제품은 아직 만나보지 못했습니다.  다만 완전 저품질 제품을 잘 가려서 구입하셔야 하는 불량품들이 있으므로 그에 반하면 Toocki 제품은 저렴하게 구입하신다면 적당한 성능으로 나쁘지 않을듯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