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ndroid

google 에서 개발중인 A.I.

by 천경지위 2016. 12. 21.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http://g.co/aiexperiments 를 방문하시면 보다 자세한정보및 샘플을 실행해보실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림을 그리면 그걸 추정하는 A.I. 입니다.  포인트를 잘 집어서 그린다면 A.I.는 무슨그림인지 파악할것입니다.
20초 안에 좌측 상단에 제시된 제시어를 그림으로써 A.I. 를 향상시키는 프로젝트 입니다.  
컴퓨터가 내가 무엇을 그렸는지 파악한다는게 재밌는거 같습니다.

사진을 찍으면 뭐에 쓰는건지 뭔지 뭘하는지등을 파악하는 A.I. 입니다.  안경을 찍으면 안경, 눈에 쓰는것... 등등 해당 물건을 파악합니다.


새소리를 파악하여 무슨새인지 파악하는 A.I. 입니다. 좀더 나아가면 동물 더 나아가면 무엇을 말하고 싶은지로 발전할지도 모르겠습니다.

이는 위에서 소개해드린 사물을 찍으면 분석을 넘어서 다른언어로 해석까지 해주는 A.I. 입니다. 좀더 나아가면 시각장애인이나 집등에서 제스츄어만으로 뭔가 동작하는 홈오토메이션으로 한걸음 나가는 부분이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처음에서도 소개해드렸지만 모바일 기기에서 g.co/aiexperiments 를 방문하시면 실제로 해당 A.I.를 만나보실수도 있습니다. 
내가 그린그림을 A.I.가 분석하고, 내가 찍은 사진을 A.I.가 분석하는 흥미꺼리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