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ndroid/Util

[안드로이드] 서버리스 블루투스 키보드 및 마우스

by 천경지위 2024. 2. 24.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io.appground.blek

 

서버리스 블루투스 키보드 및 마우스 - Google Play 앱

Android 기기를 Bluetooth 원격 키보드 및 마우스로 전환하십시오!

play.google.com

플레이 스토어에서 무료로 설치가 가능합니다.  일부 옵션들은 결재를 통해서만 이용가능합니다.

 

 

그동안 소개해드렸던 앱들은 컴퓨터에 별도의 서버 프로그램을 설치해야만 이용가능했었으나, 이번에 소개해드리는 앱은 서버에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아도 별도로 실행하고 있어야 하는 프로그램없이 이용 가능하다는점에서 장점이 있으며,  그에 따라 블루투스 마우스/키보드등이 필요한경우  컴퓨터 뿐만 아니라 태블릿, 스마트 TV등에 연결해 이용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유료결재를 하게 되면 에어마우스등을 사용하실수도 있겠으나, 기본적인 기능만으로도 충분히 매력적입니다. 

다만 가상의 블루투스 마우스/키보드 처럼 운용되는 방식이라 모든 기기에서 원할하게 동작한다는 보장은 안되는듯 합니다. 기기에 따라 특성을 타는경우가 일부 있는것 같습니다.    

그래도 블루투스 페어링만으로 안드로이드 모바일 장비를  다른 기기에서 블루투스 마우스 처럼 블루투스 키보드 처럼 활용할수 있게 도와주는 앱입니다. 

 

아직까지 미흡하여 키보드로 활용시 한/영 변환이 안된다는 점이라던가  블루투스 연동시 미리 페어링 하지 마시고,  앱설치후 블루투스 페어링을 앱에 들어간후 앱에서 진행하셔야 블루투스 마우스/키보드로 인식하는경우가 있으므로 주의 하셔야 합니다.  기기에 따라 모바일 기기에서 연결이 마우스/키보드 모드가 아닌 음악전송이나 핸즈프리등의 다른 모드로 연결되는경우 마우스/키보드 모드 사용이 안되는 상황이 발생하게 됩니다. 

 

유료결재도 4~5천원 수준으로 비싼가격은 아니므로 에어마우스 / 멀티미디어 모드 또는  프리젠테이션용으로 별도의 레이아웃을 만들어 사용하실수도 있게 되므로 사용성이 확장됩니다. 

 

결재를 하지 않아도 광고가 나오거나 하지 않아서 더 좋은것 같습니다. 

충분히 사용해보시고 괜찮다고 생각이 되면 유료 결재후 추가 기능을 사용하실수 있을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