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기

[사용기] Soundcore Space One (스페이스 원) 헤드폰

by 천경지위 2023. 11. 25.

 

 

이번 스페이스원 한 업체에서 스페이스원 수입하면서 할인행사로 7만원에 판매가 진행되어 구매해봤습니다. 

예산이 빠듯할때 구입할만한 가격대비 적당한 헤드폰이라고 말할수 있겠습니다. 

1More 등의 대체품이나 같은회사의 Q45를 할인할때 구매하는등의 다양한 대체 방법이 있습니다. 

 

지금 사용기는 제품을 받고 몇시간 사용해본 에이징을 거치지 않은 상태의 사용기임을 알려드립니다. 

 

Battery ...  ANC 켜고 40시간정도  ANC 끄고 55시간   실제로는 볼륨을 크게 듣거나 여러가지 상황에 40시간을 못채울 가능성도 있으니 실제로 본인이 사용해봐야 정확한 플레이 시간이 측정될수 있을것입니다.  사용량에 따라 몇일에 한번씩 잠자기전에 충전 걸어두고 일어나는 휴대폰과 비슷한 패턴으로 사용하는데는 큰 문제 없습니다. 

 

Design ... 몇십만원 몇백만원짜리의 훌륭한 디자인이나 고급진 느낌을 기대하시면 곤란하고요 ^^;  가격대비 이정도 마감이나 디자인등을 뭐라할수는 없을듯 합니다.  프라스틱 그대로 힌지부분까지 이어져서 내구성이 살짝 걱정되는 느낌입니다.  이외에 취향적인 문제라던가 그외적인 부분은 어쩔수 없는 문제일듯 하고요... 가격대비 이정도 마감이나 디자인이면 괜찮은 수준으로 평가할수 있을듯 합니다.   제품 자체 디자인이 나쁘지 않다고 요다가 되는것을 피할수는 없습니다. ㅜ.ㅜ 

접이식이라 하드케이스도 없어서 동봉된 주머니에 적당히 쑤셔넣고 다니는 전투용으로 부담없는 헤드폰 입니다.

사이즈 조절부분이 고정이 좀더 힘있게 받쳐줬으면 하는데 너무 쑥 빠지는 느낌이네요..  접거나 다른 작업을 할때 쉽게 빠져서 나중에 들기만 해도 빠질듯해서 걱정이 됩니다.

 

착용감 ... 이런 가격에 이런 착용감 무게등을 생각하면 훌륭합니다. 폭신한 이어캡 부분과 적당한 디자인 , 헤드폰 종류에서 가벼운쪽에 속하는 무게등 여러가지 감안했을때 가격대비 괜찮은 착용감을 보여줍니다. 

260g 정도의 가벼운 무게는 매력적인 부분중 하나일것입니다. 

 

Sound ... 소리는 깔끔한 저음이  과도한 저음을 싫어하는 저로써도 나쁘지 않은 느낌 (그렇다고 너무 좋다고 말하기는 가격이 있으니 감안을 하셔야겠죠..) 상대적으로 아쉬운 고음처리가 있어서 개인적으로는 장시간 사용하기는 무리인듯한 피곤한 느낌의 사운드였던것 같습니다.  가격대비는 나쁘지 않은 적당한 해상도라고 이야기 할만한 소리 입니다. 

10만원 이하대에서는 가끔 답답한 소리를 들려주는 기기들도 있으니 지뢰를 피하는것만으로도 반은 성공했다고 해야겠죠

적당한 EQ조절 기능이 있으니 어느정도 매꿔주는 느낌이 있습니다. 

간혹 EQ를 만지면 변질되는 기기들도 있으니 그에 반하면 EQ를 조절하더라도 과하게 동작하지 않아서 음을 망치는 느낌은 아닙니다.  성향을 찾아 적당히 조절해 사용하시면 좋을듯 합니다. 

40mm 다이나믹 드라이버는 그냥 헤드폰 기준으로 훌륭하다 좋다고 말하긴 그냥 평범한 수준의 드라이버 입니다.  

저음이 잘들리는편이고, 대체로 나쁘지 않게 들려줍니다.  30~40만원대 제품 수준을 기대하지 말란 이야기 입니다. ^^;

저음을 선호하신다면 만족스러우실듯 하며, 듣는 음악들이 저음성향이나 넓은 스테이지성향이라면 괜찮은 반응을 보여줄듯합니다.  보컬위주의 음악에서도 나쁘지 않고... HearID 프로필을 본인에 맞게 충분한 시간을 들여서 잘 설정한다면 괜찮을거라고는 하는데 개인적으로 그다지 좋은 결과를 얻었다고 말하긴 어렵습니다. 또한 듣는 공간에 따라 주변 잡음등에 따라 달라지는 부분이 있을것이므로 큰 영향을 준다고 할정도로 말하긴 어렵습니다. 조용한곳에서  일정한 공간에서 들을때는 만족스러우실지는 모르겠습니다만 글쎄요? 

전체적으로는 엄청난 고품질을 기대하시면 곤란하고 가격대비 괜찮은 느낌으로 이해하시면 좋을듯 합니다. 

 

기능 ... 착용 인식기능 ...  펌웨어 업데이트 필수 .. 업데이트 이후 착용 인식기능이 많이 개선되었습니다.

Ldac 지원 처음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연결후 펌웨어 업데이트 Ldac 활성화 펌웨어 업데이트 Ldac 활성화 - Ldac 설정 등 기기를 여러번 꺼졌다 켜지고 처음 활성화후 인식이 안되는경우 껐다 켜주거나  블루투스 연결을 지웠다가 다시 설정해야  Ldac 설정버튼이 보이기도 합니다.  그 이후부터는 다른 기기에서 사용할때도 큰문제없이 바로 Ldac 설정을 쉽게 하실수 있습니다.  Ldac 코덱 펌웨어 설치만으로 기기 사용시간이 줄어듭니다.  장시간 기기 사용시간이 중요하신분들은 처음 Ldac 펌웨어 설치를 고민해보셔야 합니다. 40시간에서 몇시간 줄어들어도 문제될게 없다면 ^^; 보다 고음질을 즐기시면 됩니다. 

급할때 5분 고속충전으로 4시간 사용할수 있다고 하는데 확인해보진 못했습니다. ^^; 

HearID라는 본인 귀에 최적화하는 기능이 있습니다만 처음 활성화시 음역대에 따라 잘들리는지 체크하는데 시간을 할애하셔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러면 잘드리는 음역대로 적당히 조정해주는 듯 합니다. 

외부소리를 듣는데 두가지 방법이 있는데 내가 5초이상 말하면 외부소리가 들리는 모드와  왼쪽 헤드폰에 손바닥을 대고 있으면 외부소리가 들리는 모드 둘중 하나를 선택해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두가지가 동시에 활성화 되진 않는것 같습니다. 5초이상 말할때 외부소리가 들리는 상태에서는 움직이거나 여러가지 상황에서 오동작이 있어서 사용하기 꺼려지는 부분이 있습니다. 

Multi-Point 기능으로 2가지 장비에서 사용하기좋은 기능이 있습니다만 Ldac 모드에서는 사용할수 없으며, 일반 모드 연결시에서만 사용할수 있는듯 합니다. 

Bluetooth 5.3 을 지원해서 그런지 연결성이 나쁘지 않았습니다. 

ANC - (Active Noise Canceling) 노이즈 캔슬링은 가격대비 괜찮은 품질입니다.  적응형 또는 5단계 사용자 설정모드로 사용 가능합니다.  적응형 방식은 속도가 엄청 빠른건 아니지만 적당한 상황에 적당히 움직여주는 느낌입니다. 완벽한 ANC는 아니므로 적당한 상황에 적절히...  좋게 말하면 이질감이 덜한 느낌으로 ^^;  카페등에서 대화소리등은 차단을 잘해주는 느낌이면서 큰소리나 길거리를 걸을때 적당히 소음이 들어오면서 위험한상황을 덜 유발할거 같다고 말하면 좋은쪽으로 이야기 하는것이겠죠..

옛날만 해도 이가격대에 구경해볼수 없는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겠지만 있었어도 품질이 열악해서 사용하기 그런제품들밖에 없었는데 Soundcore 제품은 나쁘지 않은 수준은 유지를 해줍니다. 

Bose나 Sony등의 월등한 노이즈 캔슬링을 기대하시면 안되고요 ^^; 가격도 몇배가 차이날테니...  (Bose나 Sony도 저가제품들이 있으나 그런제품 살바엔 비싼 Bose , Sony를 사는 의미가 없겠죠...  품질 괜찮은 모델들 이상을 기준으로 이야기 합니다.)  완벽한 노이즈 캔슬링은 아니고 나쁘지 않은수준 좋게 말하면 자연스러운 노이즈 캔슬링 입니다. 

적당히 걸러주는 느낌 헤드폰 자체가 가볍다보니 적당히 새는 소리가 자연스러운 느낌입니다. 

가격대비 이정도 ANC라면 괜찮은 수준이라고 평가해야겠습니다.

Transpacrency - 외부 소리를 들어야 할때  5단계설정으로 사용가능합니다.  크게 잘들리는 느낌은 아니고 음악에 방해되지 않을정도라 ANC모드와 비교해보면 약간의 차이를 느낄뿐인듯 합니다.  누가 그냥 부르면 알아채긴 어렵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easy chat mode - 설정에 따라 2가지 활성화 방식으로 , 왼쪽에 손바닥을 갔다 대었을때, 또는 5초정도말했을때 활성화 가능한데 beta 버전으로 아직 오동작이 간혹 있어서 아쉽고,  

 

앱지원이나 연결성도 나쁘지 않습니다. 

 

기기에 따라 Ldac과 Dolby Attmos 를 둘다 활성화 하는경우 잦은 끊어짐이 발생하기도 하는데 헤드폰의 문제인지 휴대폰의 문제인지는 확인하지 못했습니다. 

 

할인을 잘 받으시면 괜찮은 가격, 괜찮은 제품이 될것입니다.  할인을 못받는다면 글쎄요? 

정식출시가 $99 , 9만9천원으로 출시했으나 할인행사를 쉽게 만날수 있을것으로 예상 합니다.  정식 출시가에는 구입하지마시고 적당히 할인행사등을 통해 저렴한 가격에 구입해 사용하신다면 나쁘지 않을듯한 느낌입니다. 

 

균형잡힌 소리를 기대하신다면 패스, 스타일리쉬한 느낌을 기대하신다면 패스,

착용 감지기능은 아직 조금 아쉽습니다.   (펌웨어 업데이트 이후 개선된듯 합니다.)

한두가지 기능이 빠지면서 보다 괜찮은 음질을 타사제품에서 생각해볼수도 있을것이며,  할인을 받지 못한다면 아쉬운 느낌을 받으실수도 있을것입니다. 적당히 할인 받아 전투용으로 사용하기 괜찮은 제품을 찾으신다면 .... 

 

2023-12-04  방전되어 5분남짓 충전한후 사용해보니 Ldac  중간 이상의 볼륨을 사용할때 3시간정도 사용할수 있었습니다. 그나마도 5분이 훨씬 넘은 7~8분 정도 충전 된듯 하네요...   적당한 볼륨으로 잠깐 충전으로 2시간 이면 출근 또는 퇴근하면서 급히 충전후 출퇴근 시간정도는 쓸정도는 되는듯 하므로 나쁘지 않을듯 합니다.  고속 충전 지원한다고 하더니 10W 충전 가능한 제품인데 2.5W 정도에서만 충전되네요..  0.5A 충전이면 완전 구형 USB 장비에서나 보던거네요.. 

많이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도 일주일에 한두번정도만 충전해주면 되는 상황이므로  큰 문제가 될거 같진 않습니다. 

Ldac을 사용하시면서 볼륨을 크게 들으시는 분들은 좀더 자주 충전하셔야 할테고,

기본 펌웨어 AAC 등을 이용하면서 볼륨을 적당히 작게 들으시는 분들은 좀더 오래 사용하실수 있을듯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