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기

[사용기] Baseus 65W Gan-3 Pro 4 port desktop charger

by 천경지위 2024. 1. 31.

 

중국쪽에서 엄청나게 풀리고 있는 질화갈륨(Gan) 충전기 입니다.  

67W Toocki 충전기 평이 나쁘지 않았으나 콘센트에 직접 꽂는 형태의 아답터형터로 되어 있어서 다른 전기장치들을 연결할때 상당히 방해가 되기도 하고 불편한 상황이 연출될듯 하여 코드가 좀 길게 되어 있는 형태로 찾아 보았습니다. 

아무래도 68W 선을 찾아보다 보니 65W 쪽 충전기 평이 그렇게 좋은 상황은 아닌듯 하더군요... 1~3개월만에 고장났다는 리뷰가 상당수 보였었습니다.   그냥 포기하고 그나마 모양이 나쁘지 않게 나오는 Baseus 제품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6.54 x 3.5 x 1.77인치 (16.6 x 8.89 x 4.5cm ) 사이즈의 조그만한 형태입니다. 케이블이 없는 아답터 크기에 8.4온스 (238g) 무겁지 않은 조그만한 충전기 입니다.  5피트 (1.5m) 길이의 AC 전원 케이블이 달려있어서 아답터등의 전원 콘센트에 연결할때 불편하지 않은점이 개인적으로 좋았습니다.  

개인에 따라 치렁치렁한 케이블을 싫어하실지도 모르겠으나 아답터 형태로 콘센트에 붙어 있는 형태는 개인적으로 별로 더군요..

 

USB 케이블과 본체에서 길게 전원선이 별도로 나와있는 등의 디자인이 나쁘지 않았습니다. 

다만 65W선 제품에서 포트가 4개 이상은 의미가 없는 느낌이었습니다. 이글을 보고 구입하시려는 분들은 3포트 이하 제품을 권해드립니다.   어차피 65W 를 모두 뽑아 내려면 Type-C 쪽 단자 1개만 단일 연결할때만 가능한 제품들이므로 포트가 여러개의 의미가 없더군요... 혹시라도 포트가 여러개 필요하시다면 최소 100W 넘어가는 제품들에서 고르기실 권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일단 목적이 미지아 선풍기가 USB로 전원을 연결하다보니 또 기존 110V 콘센트 형태에 개인적으로 싫어하는 형태의 콘센트에 본체가 바로 붙어 있는 형태이다 보니 220V 변환잭과 그걸 본체가 무겁게 버티는 형태로 사용하다보니 힘이 받는 형태로 사용하다가 아니나 다를까 선풍기를 옮기다 결국 사용하던 110V - 220V 변환잭이 부서지고 말았습니다. 아무래도 몇개월 힘을 받다가 내구성이 떨어져있는 상황에서 충격을 받아 쉽게 부서진 느낌입니다. 

다이소나 온라인몰에서 구입하면 500~1000원정도면 쉽게 구입할수 있겠으나 구입하려고 움직이는 차량 기름값생각하고 아니면 온라인 주문 배송료 생각하면 결국 조금 더보태서 알리에서 충전기를 주문하는게 좋을듯 하여 적당해 보이는 제품을 선택하였습니다. $10.39  한화로 1만5천원정도 되는 금액으로 주문하게 됩니다. 

 

마음같아선 Anker 제품을 구입하고 싶었으나 타사 제품에 비해 품질이나 여러가지 다 만족스러운제품이지만 고출력 제품들은 가격대가 높이 설정되어 있어서  저렴한 제품조차도 최소 $40~$50 은 넘어서야 60W 선 충전기를 찾아볼수 있는 상황이라 품질을 포기하고 결국 저렴한 제품을 선택하였습니다.  만약 1~2개의 제품을 연결할때는 모르겠으나 3개이상의 제품을 동시에 연결하는경우가 많으신분들은 Anker나 좀더 괜찮은 고출력 제품을 추천해드립니다. 다만 가격은 타사대비 높은편이므로 감안하셔야겠지만 사용해본 제품들중에서는 Anker 제품이 제일 괜찮았던 느낌입니다. 

 

다시 Baseus 65W 충전 스테이션을 이야기 하면 

워낙 중국쪽에서 Gan 충전기들이 저렴하게 풀리다보니 단일연결위주로 사용하는경우는 저렴한 제품을 선택하게 되는것 같습니다.  사용하는 기기가 1~2개 소수의 기기를 사용하신다면 Baseus 제품이 저렴한가격에 괜찮은듯 합니다.

 

C 포트 1개만 단일 사용할때만 60W 출력을 내줄수 있기 때문에 또한 다른 포트를 사용하게 되면 45W 로 출력이 줄어드는건 둘째 치더라도 다른 포트를 연결했다가 해제 했다가 할때마다 충전기가 전력량을 포트별로 재배치 하는 과정이 필요해 잠시 전원이 차단되었다가 연결되는 상황이 발생하게 됩니다. 

그러므로 그냥 저렴한 충전기를 단일 제품에 사용할때는 큰문제 없을것으로 예상되어 단일 연결을 주로 할때 권장합니다..

그러다가 정말 급히 충전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했을때 전력 재배치 상황이 오더라도 포트가 여유가 있는게 나쁘진 않겠습니다.  노트북용으로 주로 사용하다가 급히 휴대폰이나 다른 기기를 잠시 충전할수도 있을것이고요.. 

 

이름답게 전원케이블을 연결하여 책상위에 두고 장치들을 충전하는데 사용하기 좋게 디자인이나 여러모로 문제없는 형태로 특히나 마감이나 여러가지 아쉬운 중국제품들은 만나보셨던적이 있다면 Baseus 제품의 디자인이나 마감품질이 나쁘지 않다는것에 호감을 느끼실듯 합니다.  사진으로 보고 크기를 짐작했던것보다는 저출력 아답터 수준의 작은 느낌이라 부담이 없었던것 같습니다.

다만 발열이나 여러가지 들어갈 부품들을 생각해보면 작은사이즈가 강점이라고 말하기도 어려울듯 합니다. 

벽면 소켙 또는 서지오등의 멀티탭에서 연결할때 소켙에 붙어있는 아답터 형태의 제품이 얼마나 귀찮고 방해가 되는지 전원 연결을 해보신분들이라면 공감하실듯 합니다.  공간은 덜차지할지 모르겠으나 다양한 기기에 연결해야 하는 상황에서는 이제품처럼 본체와 전원 연결케이블이 길게 연결되어 있어서 여유가 있어 다른 장치를 방해하지 않는 디자인이 필요한것 같습니다. 

 

비슷한 디자인으로 본체에서 AC 전원을 분리 연결할수 있는 제품도 있으나  DC 아답터에 AC 전원이 합쳐져 사용되는것에 미묘한 거부감이 들어서 없는 제품을 선택 합니다. 디자인은 거의 비슷하며 AC 소켙의 공간이 필요없으므로 이제품이 약간 작은 형태로 출시 되었습니다.

 

단점은 접지가 없는 형태의 플러그로 시작되어 파워스테이션 본체까지 2선의 AC 전원선으로만 연결되어 있습니다. 일반적인 정상적인 상황에서는 큰문제가 되지 않으나 비정상적인 상황에서 접지가 되지 않은 단점은 추가적인 고장을 불러올수도 있는 아쉬운 모습입니다. 

 

연결은 C Type , A Type 지원하는것으로 보이나 A Type 출력은 최대 20W 실사용 18W 정도로 제한되어 고출력 충전기의 역활을 거의 못하는 상황이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20W 도 고출력 이라고 말씀하실수도 있겠으나  요즘 15W~20W 는 거의 기본이 되어 가는 느낌 입니다.   특히나 휴대폰등이 고출력 충전을 지원함에 따라 45W ~ 68W 를 넘어서  일부 휴대폰의 경우 100W를 넘겨서 정말로 빠른 충전 소요시간을 지원하는 제품들을 사용하시는 분들에겐 아쉬운 제품이 될수도 있을것입니다.  (그런 제품을 사용한다면 충전기도 그에 맞춰 더 높은 출력을 지원하는 제품을 구입하셔야 겠지만요 ^^;) 

가격이 그위 제품군으로 가려면 2~3배가 넘어가는 상황이라 가성비를 생각한다면 선택의 기로에 설수밖에 없을것입니다.

 

다른 기기를 추가/제거 연결하는경우 기존 사용하던 전원이 완전 차단 되었다가 출력이 재조정되어 연결되는 방식이라 계속 전원을 공급해줘야 하는 기기를 연결해두기엔 상당히 거슬리는 상황이 발생하게 됩니다. 

단순 충전 장치라고 하더라도 주욱 일정 전력이 공급되다가 갑자기 중단되었다가 재연결 되는 작업이 기기에 좋은 영향을 준다고 생각되기도 어렵고요..   저같은 경우 선풍기를 연결해뒀는데 이게 USB전원 연결이 끊어지는 순간 선풍기가 초기화 되어 전원이 다시 연결되더라도 버튼을 조작해서 다시 켜줘야 하는 상황이 발생해 상당히 불편했습니다.

그래도 패치가 이뤄졌는지 기존에 전원 사용과 상관없이 USB 케이블 연결여부에 따라 전력 재분배가 이뤄졌었는데 이제는 케이블 연결상태와는 상관없이 전원 사용여부에 따라 전력이 재분배 되는 방식입니다.

 

다수의 기기를 자주 사용하는경우 써본기기중 Anker 만한 제품은 아직까지 못만나 봤네요.. 다만 anker 가격이 안드로메다로 가고 있는 느낌이라 아쉬운 ... 

본인의 기기 연결 상황에 따라 좀더 저렴한 방법을 찾아보는것도 나쁘지 않을수도 있습니다. 

 

65W 출력까지 사용하기엔 좀 아쉬운 모습을 보여주었으며, 30~40W 기기들을 사용할때 나쁘지 않은 반응을 보여주는듯 합니다.  그마져도  30W~40W 단일연결했을때 전력 공급이 괜찮은 모습을 보여주지만 65W 꽉채워 사용하려고 하면 좀 힘이 딸리는 느낌이라고 해야 할런지...? 아쉬운 느낌을 지울수 없었습니다. 

30W ~ 40W 이하의 일반적인 충전기와  100W 가 넘어가는 고출력 제품사이에 과도기적인 제품으로 사용하는 기기에 따라 필요성이 구분되겠으나 저렴한 가격에 구입해 1~2기기를 연결해 사용할때 나쁘지 않은 모습을 보여줄듯 하며, 다수의 기기를 연결해야 하는 상황이 많다면 고출력 상위 제품을 권장하며 이만 줄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