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사용기] remoto 자동차 USB 충전기 3Port 볼트게이지

by 천경지위 2021. 2. 18.

기존에 사용하던 제품은 2포트로 미니 충전기라 시거잭에 쏙 들어가서 좋았는제 이제품은 비교적 크기가 큽니다. 

사용하시려는 차종에 적당한지 확인하시고 선택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멀티 시거잭을 쓰기엔 시거잭을 많이 사용하는것도 아니고, 단순히 USB 충전때문에 사용하는건데 별도로 멀티 포트를 달기엔 안그래도 조그만한 경차 공간에 좋은 선택은 아닐꺼 같아서 미루고 미루다 우연히 3포트짜리가 눈에 띄어서 선택했습니다. 

 

개인적으로 휴대폰 충전기에 하나가 사용되며, 블랙박스에 하나가 사용됩니다.  거기에 이런 저런 기기들의 용도로 여유포트가 하나쯤 더 있었으면 좋겠고,  가끔 시거잭연결해서 장비사용하기에도 매번 USB 충전기를 뺐다 끼웠다 하는것도 귀찮아서 추가 시거잭도 나쁘지 않을듯 하여 레모토 제품을 선택했습니다.

 

차량에서 사용하는 시거잭 용품이나 USB 충전포트가 많이 필요하다면 멀티시거잭이나 보다 포트가 많고 USB 충전포트도 여유로운 제품도 있으니 그쪽을 찾아보시면 될거 같습니다.

저처럼 차량용품을 그다지 많이 사용하지는 않지만 가끔 아쉬울때가 있으신분들에게 나쁘지 않은 선택이 될거 같습니다. 

출력 10A라고 광고하듯이 2.4포트 2개도 기존에 사용하던 2.0A 제품에 비해 여유로운 USB 출력을 보여주고요 ^^;

하나더 있는 QC(퀵차지 포트)도 급할때 장비를 연결해 유용하게 사용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시거잭을 추가로 장착할수 있는 형태로 나와 있다보니... 가끔 타이어 공기압 맞출때 시거잭 연결해서 사용해야 할때 기존 USB 충전기는 빼고 다시 넣는거 깜박하고 블랙박스 동작 안하게 되는 경우도 발생하고 나름 나쁘지 않았습니다. 

더불어 별거 아니지만 요즘 차량에 대부분 빠져있는 볼트게이지 또한 나름 차량상태 확인용으로 나쁘지 않습니다.

요즘처럼 날씨가 추우면 볼트게이지가 내려가서 차량 출력이 저하될때 아~ 날씨가 추워서 그런가보다 하고... 

2개는 적은거 같고 여러모로 많지 않은 USB 포트가 필요하다는 느낌이신 분들에게 괜찮습니다. 

 

단점으로는 시거잭을 추가로 연결하는 형태로 나오다 보니 기존에 사용하던 미니 USB 충전기는 시거잭에 쏙 들어가는데 이제품은 시거잭 위로 툭 튀어 나와 있으니 해당 공간을 사용할때는 좀 거치적거리는 편입니다. 

저는 시거잭이 해당공간 구석쪽에 위치하고 있어서 그나마 덜 걸리적 거리는데 비해 공간 중간에 위치하는경우는 많이 걸리적 거릴수도 있겠습니다. 

 

12V , 24V 겸용이라는것도 장점일수도 있겠습니다. 차량 변경시 잠시 다른차량 이용시에도 크게 구애받지 않고 사용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는 24V 이용하는 차량을 탈일이 없긴 합니다만...) 

 

다만 보통 저렴한 USB 충전기의 경우 5~6천원정도 하는데 이제품은 1만6천원이 넘어가는 관계로  다른 제품 3개정도 사용할수 있는 가격이므로 이 또한 구매를 한번더 생각하게 만드는 부분일듯 합니다.

 

요즘 워낙 다양한 자동차 용품들이 잘 나오다 보니 선택의 폭이 상당히 넓습니다. 

해외 쇼핑몰을 이용하게 되는경우까지 생각해보면 무궁무진합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저렴한 USB충전기도 몇년 사용하는데 문제가 없었는데 이제품은 내구성이 어떨런지 ...

적당한 USB포트가 필요하고 하나뿐인 시거잭이 아쉬운 분들에게 나쁘지 않은 선택이 될것 같습니다.

 

2023-12-11  이제품을 처음 사용하기 시작한게 2021-2월경 부터 거의 3년을 사용하는데 큰문제도 없었으며, 아직까지 잘 동작하고 있습니다.   오래사용하다보니 시거잭부분을 연결했다 뺏다 하다보니 꼭 끼운다고 연결했는데도 선을 움직이다 보면 접촉이 영향을 받아 다시 잘 꽂아줘야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겨울/여름을 춤고 더운 외부에서 그대로 노출되었다가 사용할때마다 시거잭 연결 기기를 연결했다 제거했다 하면서 그부분이 헐거워진 느낌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