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Hardware

그래픽카드 (Graphic Card) 수요가 정상적으로 돌아설것으로 예상

by 천경지위 2018. 6. 20.

2017년까지는 그나마 $7000달러 이상 연말엔 $20000달러 2018년 초반까지만 해도 그이상 까지 접근했던 비트코인 가격이 붕괴되며

$7000달러 이하를 형성하게 되면서 더이상 최신 그래픽카드의 수요에 영향을 주지 않게 될것으로 전망하였습니다.



작년까지는 최신그래픽카드로 원금을 회수하고 1~20% 정도의 기대수익을 예상되던 상황에서 그마져도 회수하지 못하게 될 가능성이 전망되며 최신그래픽 카드 수요가 줄어듬에 따라 4~50% 이상 거품이 끼었던 가격은 어느세 1~20% 이하로 거품이 줄어들기 시작하며 점차 시장가격이 정상을 찾아가는 모습입니다. 


전기료, 기대수익 하락, 비트코인 상승을 기대하기 어려워지는 환경등으로 마지막으로 중고 그래픽카드 수요가 밀려나오기 시작하면서 중고가격이 파괴될것은 물론 신제품 출시등으로 그마져도 기대하기 어려워지는 시점과 겹치면서 기존 그래픽카드보다 효율적인 산업용 PC나 데이터센터 가속기 카드등으로 가상화폐 채굴시장이 바뀌는 분위기등과 어우려져 2018년 하반기 그래픽카드 신규 시장은 자리를 잡아갈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또한 가상화폐 사기등으로 그 가치를 점차 인정받지 못하게 되는 시장외적인 악제도 나타나면서 유럽및 중국쪽에서 마지막 붕괴시점을 점치고 있는듯 합니다.  한국도 크게 다르지 않은 상황등으로 이어지면서 비슷하게 흐를것 같습니다. 


마지막은 다알고 계시겠지만 폭탄을 누가 끌어안고 터지느냐겠지요...  주식시장 붕괴되면 거의 개미들이 끌어안고 자폭하는 분위기와 비슷하게 닮아가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