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ndroid/ETC

[Tip] APK Download (다운로드)

by 천경지위 2014. 6. 29.
실제로는 게임이 가능하지만 해당 애플리케이션 제작자가 사용할수 있는 모든기기를 확인할수 없는 관계로 내가 사용중인 기기를 인지 하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이에 APK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간단한 팁이죠 ^^;


위와 같이 앱을 설치할수 있는 기기가 없다는 문구만 나오고 설치할수 있는 설치버튼이 활성화가 되지 않습니다. 

루팅하자니 번거롭고 루팅을 해도 기기를 속여주는 방식으로 다운로드 받는것이므로 번거로운것은 동일 합니다.
이럴때 사용자가 취할수있는 방법은 제한적입니다. 
이에 비교적 간단하게 APK를 play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접근을 도와주는 사이트를 이용하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수많은 APK 다운로드 프로그램및 사이트가 있습니다만 일단 두군데 정도만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APK Downloader


http://apps.evozi.com/apk-downloader/



DirectAPKS


http://directapks.com/


위의 두사이트 말고도 더 많으며 사이트를 이용하지 않고 크롬의 확장 애플리케이션등을 이용하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간단하게 사용방법을 알려드리자면 ...


#1. 먼저 다운로드 받을 해당 애플리케이션의 플레이 스토어 주소를 확인 하는것입니다.

예를 들어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idealDim.AngerBC

뒤에 &hl=en  &hl=ko 등과 같이 언어 관련 옵션이나 불필요한 옵션들은 지워주시고 순수 해당 애플리케이션 주소만 추출해둡니다. 

웹주소를 인식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으므로 순수 id값만 com.idealDim.AngerBC 입력하시는걸 더 잘 인식 하기도 합니다.


#2. 해당 사이트를 방문하시어 위의 웹주소를 Package name or Google Play URL 입력칸에 입력하시고 혹은 ID값만 추출하여 입력하시고 Generate Download Link 버튼을 누르면 다운로드 받을수 있는 버튼이 나옵니다. 

해당 버튼을 누르면 APK 파일을 다운로드 받기 시작 합니다.


위의 사이트들을 추천해드리는 이유는 비교적 광고가 적고 직관적인 구성으로 쉽게 이용이 가능할것으로 기대되기 때문입니다.

다른 사이트나 프로그램을 이용하셔도 좋습니다. 특히나 개인 플레이 스토어 접근 정보를 입력하게 되면 개인이 구매한 APK 파일또한 다운로드 받으실수 있습니다. (이부분은 개인정보가 노출되는 관계로 주의 하시기 바랍니다.)


개인 정보를 입력하여 APK파일을 다운로드 받는것을 주의하시기 바라며, 권장해드릴수 없습니다.





'Android > ETC' 카테고리의 다른 글

[amazon] Free App of the Day Bundle  (0) 2015.03.20
스마트폰으로 사진찍는 7가지 팁  (0) 2014.08.29
[Hardware] Pressy, klick , ikey , 360 Quick button , Mikey  (0) 2014.08.07
[Tip] LG G3 Tip  (14) 2014.05.28
[Tip] LG G2 팁(Tip) 몇가지  (1) 2014.01.15
옵티머스G Pro Tip 몇가지  (0) 2013.10.1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