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ndroid/ETC

[Tip] LG G2 팁(Tip) 몇가지

by 천경지위 2014. 1. 15.


LG 해당폰 홈페이지를 못찾으시는 분들을 위해


http://www.lgmobile.co.kr/microsite/LGG2/index.jsp


http://lgmobile.co.kr/mobile-phone/F320/LG-F320S/

http://lgmobile.co.kr/mobile-phone/F320/LG-F320K/

http://lgmobile.co.kr/mobile-phone/F320/LG-F320L/



개발자 모드

킷캣 업데이트후 처음 켜진상태에선 개발자모드가 Disable 상태 입니다. 개발자 모드 활성화를 위해 

설정 - 일반 탭에서 - 휴대폰 정보 - 소프트웨어 정보 를 찾아 들어가서

빌드번호를 7번 터치하세요 (터치하다보면 몇번 터치를 더하면 개발자 권한을 얻는다는 메시지를 확인 하실수 있습니다.)

이후 일반탭에 개발자 옵션 메뉴가 추가된것을 확인 하실수 있습니다.


USIM 다운로드

KT *147359*682*

SKT #758353266#646#

LG U+ ##10306(+본인 전화번호)


Check in

기본 다이얼 모드에서 

*#*#2432546#*#*


WCDMA 서비스 메뉴 (설정)

기본 다이얼 모드에서 

5457#*320#


Hidden 메뉴 (테스트 모드)

기본 다이얼 모드에서 

3845#*320#


Debug Screen

기본 다이얼 모드에서 

*123456#


Q메모 바로 실행

화면이 꺼진(화면이 잠겨있는)상태에서 볼륨 상단키를 길게 누르시면 Q메모가 바로 실행됩니다.


카메라 바로 실행

화면이 꺼진상태에서 볼륨 하단키를 길게 누르시면 카메라 촬용모드로 바로 실행됩니다.


화면 캡쳐

많이들 알고 계시듯 ^^; 파워버튼과 볼륨 하단키를 동시에 1초정도 누르고 있으면 화면이 저장됩니다.


노크온

파워버튼이 후면에 위치하고 있는 관계로 

기기 중앙부분(약간위가 인식을 잘합니다.)을 손끝으로 살짝 두번 두드리면 화면이 켜지고

화면 빈곳을 두번 터치하면 화면이 꺼지는 기능 입니다.


홈화면에서 하단의 터치버튼 부위를 누르면서 위로 올리면

구글검색, Q보이스, Q메모를 바로 실행시키는 단축키가 나옵니다.


외부버튼 조작모드

휴대전화 화면이 깨지거나 손상되었을 때, 휴대전화의 버튼을 이용하여 전화를 받거나 알람을 끌 수 있습니다.

휴대전화가 꺼진 상태에서, 잠금/전원 버튼과 볼륨 위 버튼, 볼륨 아래 버튼을 동시에 6초 동안 누르면 해당 모드에 진입합니다.

• 음성 전화 수신 : 볼륨 위 버튼 및 볼륨 아래 버튼을 동시에 누르세요. 

• 알람 끄기 : 알람이 울릴 때 볼륨 버튼을 길게 누르면 알람이 꺼집니다. 


안전모드 부팅

전원이 켜져있는 상태에서 파워버튼을 누르고 있습니다. 잠시후 종료화면이 뜨는데 전원끄기 메뉴를 탭한상태에서 잠시 누르고 있으면 안전모드로 다시부팅 창이 뜨면 확인을 눌러 안전모드로 부팅 하실수 있습니다. 

안전모드로 부팅했을때 역시 파워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종료화면에서 재시작 하시면 일반모드로 부팅 하실수 있습니다.


Hard Reset

설정에서 초기화가 가능한 메뉴가 있지만 보다 깔끔하게 초기화를 원하시는분은 하드 리셋기능이 있습니다.

먼저 전원을 완전히 끕니다. 켜져있었다면 끄고 10초정도 대기했다가 진행합니다. 

(배터리를 제거했다가 다시 장착을 권해드립니다.)

볼륨 아래버튼을 계속 누르고 있는 상태에서 파워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부팅이 됩니다.

- LG 로고가 뜨면 파워버튼만 잠시 떼었다가 다시 누릅니다.  

- 초기화 화면이 뜨면 파워버튼을 누르면 초기화가 시작되며 이외의 버튼을 누르면 취소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