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기

[사용기] M6980X 매크로 마우스 (기가바이트)

by 천경지위 2015. 7. 17.

전에 추천해드렸었던 6880마우스를 2년가까이 혹사시키며 못살게 굴었더니 언제부턴가 마우스 우측버튼이 살짝 누르면 인식을 못하는 경우가 많이 발생하여 세게 누르기엔 힘들고 -0- 바꿀때도 되어 이번에 만족했던 기가바이트 마우스를 또 구입했습니다. 

전에 그립감이 맘에 안들어 보다 작은손에 알맞다는 소리를 듣고 6980X모델을 주문하였습니다.


일단 형태가 뒤쪽을 얇상하게 만들어 비교적 작은손인 저에게 그전모델에 비해 알맞은 느낌입니다. 


다만 최신버전을 좋아하는 저로써는 매크로 프로그램이 윈도우10에서 동작하지 않는듯 하여 그게 좀 아쉽네요 (RTM 넘어오면서 윈도우10에서도 정상적으로 동작하는군요..)


그래도 설정된 DPI등을 기억하고 있어서 매크로 모드를 사용하지 않더라도 나름 쓸만합니다. 





다음/이전 버튼 역시 다른 기가바이트 모델들과 크게 다르지 않은 위치및 느낌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또한 기가바이트라는 로고가 좌측으로 치우쳐 자리잡고 있는것도 나름 깔끔함에 한몫해주는 느낌도 듭니다. ^^;


저렴한 모델의 유광처리에 비해 무광처리한 상판도 나아진 느낌이고요.. 이건 오래 써봐야 확실해지겠지만요... 먼지가 어떻게 될런지 때가 어떻게 탈런지는 ^^; 좀더 써봐야 확실해 질거 같습니다.



휠 스크롤 역시 이전에 사용했던 모델보다 이제품이 더 맘에 드는거 같네요...

(이부분은 개인 취향이라는게 또 있으니 쌩쌩 굴러가는걸 쓰다보면 그게 더 맘에 들수도 있겠지만요 ^^;)


좌우측으로 기울어 휠 버튼 이외에 좌/우 이동이 지원하는 화면에서 일부 좌우 이동을 키보드 없이 이동 가능하도록 하여 휠움직임과 보조적으로 이용하는데 나쁘진 않을거 같지만 지원하는 프로그램들이 제한되어 있어 아쉽습니다.

또한 휠이 경사가져있어서 좌우 이동시 조금 한쪽은 동작시키기 어려운점이 안타깝습니다.




먼저 광센서 6000DPI라고 광고는 하고 있지만 5600DPI설정으로 저가 모델인 1600DPI모델에 비해 세밀하다는 느낌은 적었습니다. 

DPI는 기가바이트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못해 맛보지 못했을수도 있겠습니다


대신 12000FPS 효과인지 모르겠지만 좀더 빠릿한 느낌은 있습니다.

기본은 3000FPS로 설정되어 있다고 하는데 저로써는 이만해도 훌륭~~



Avago 9500센서라고는 하는데 뜯어보기전엔 알수도 없고... 

저같은 일반인이야 -0- 센서차이를 크게 느낄수 있을까 하는 생각도 들고요....


물론 전에 사용했던 6880하고 한끝차이긴 하지만 달라진 센서 때문인지 차이는 좀 느껴지긴 했습니다.


-0- 좌측으로 치우친 센서는  중앙에 위치하던 마우스를 사용하시던분들은 조금 이질감이 있으실수도 있겠습니다. 계속 사용하다보면 어찌 나아질런지는 좀더 써봐야 확실해질거 같습니다.



아쉽게도 윈도우10을 사용중인 관계로 매크로 기능은 맛볼수도 사용해볼수 없었던점이 아쉽네요... (RTM 넘어오면서 윈도우10에서도 정상적으로 동작하는군요..)


게임이래봐야 롤이나 히어로즈오브 스톰같은 게임이나 잠깐씩 즐기다 보니 이런건 RPG나 FPS등을 즐기시는 분들에게 더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들고요... 





전부터 DPI 설정상태를 눈으로 확인했으면 좋겠는데 라고 생각하고 있었던터에 이번 마우스는 DPI 설정에 따라 LED가 단계적으로 들어와 맘에 들었습니다.


더불어 야간에 눈이 부시고 신경쓰인다는 단점같지 않은 단점도 발생하는거 같습니다. ^^; 

(물론 프로그램이 동작한다면 검은색을 지정하여 LED를 끌수도 있긴 합니다만.. ㅜ.ㅜ)


전체적으로 4만원정도 들어간 마우스로 보다 고급형 모델에 뒤쳐짐 없는 모습에 나쁘지 않은 평가를 주게 됩니다.

1~3만원대 마우스만 쓰다가 약간 무리를 해봤는데 이번에도 기가바이트의 하드웨어는 만족스러웠으나, 

역시나 소프트웨어적인 부분은 아직 미흡해보이는 기가바이트였습니다. 

일부 윈도우10 드라이버를 RTM이 나오기도 전에 발빠른 모습을 보여주는 곳도 있어 기대를 해보았으나 역시... 

뭐 비정상이라고 할정도는 아니겠지만 아쉬운건 사실입니다.


그전에 사용했던 마우스가 1만원대에서 2만원대에 가까운 가격으로 올라가 가격대비 미흡한상황에서 2~3만원대의 6900 시리즈의 선택도 나쁘지 않으실것으로 예상됩니다.


상위 센서를 장착되긴 했지만 실제로 사용하실때 일반적으로 느끼기엔 큰차이를 느낄수 없긴 하지만 게임이나 특별한 상황에서는 충분히 그차이를 느끼실수 있으리라 예상해보며 마우스 구입기및 소개(?)를 마칩니다. 


드라이버는 따로 없는듯 보이고요...  매크로 관련 유틸리티는 다음 링크를 따라 들어가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http://www.gigabyte.com/products/product-page.aspx?pid=4136&dl=1&RWD=0#utility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