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Hardware

[이슈] 삼성 980 Pro SSD 내구성 문제 이슈

by 천경지위 2022. 9. 9.

삼성 980 PRO 모델의 내구성에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다수 발생하고 있습니다. 

심각한 문제가 발생하지 않았더라도 일부 S.M.A.R.T. 에서 문제가 진행중인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사용하기 시작한지 얼마 되지도 않았는데 남은 내구도가 100%가 되지 않는 등 에러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S.M.A.R.T. 에서 03 을 살펴보면  SSD 자체에서 각 쉘 블럭에 문제가 생길경우 대체할 공간을 미리 준비해두기도 하는데, 이부분을 사용하기 시작하는 경우도 많은것 같습니다.  문제가 발생한경우 A/S기간내  교체받을수 있으나  기간이 넘어가는 제품들은 문제가 될것으로 생각됩니다.  

S.M.A.R.T. 에서 0E 부분에 Error가 발생하기 시작했다면 이미 해당 제품의 내구성이 닳기시작했다는것을 의미합니다. 

 

SSD에서 진단을 위해 쉘 스캔을 하는것도 내구성을 소비하는 작업이긴 하지만,  쉘에서 문제가 발생하는지 DG스캔등을 진행해 보셔야 할수도 있습니다. 

 

2020년 가을 출시한후 아직 A/S 기간내 일것으로 예상되므로 해당 제품을 사용중이신 분들은 미리 확인해보셔서 불이익을 받는 상황을 사전에 방지 하셔야 할것으로 예상됩니다.

 

TLC 제품이라 내구성이 걱정되었는데 결국 이슈가 터지네요... 

타사 제품들도 일부 문제가 발생하는 제조사도 있고... (어차피  개인적으로 W/D , Intel , Samsung 말고는 쳐다도 안봐서)

구형모델을 구하려고 해도 단종된경우도 많아서  다음 SSD 를 뭘 선택해야 할지 걱정되기 시작하네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