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eb

[소식] Windows 365 (구독형 PC) 클라우드 개인용 컴퓨터

by 천경지위 2021. 7. 17.

 

업무용 PC에 많은 돈을 투자하는 회사는 그리 많지 않을것입니다.  하지만 업무적으로 고사양PC도 필요하고 여러가지 추가적인 작업을 위해 여러대 PC가 일시적으로 필요할수도 있겠습니다.  

이에 MS는 클라우드 PC 를 다음달 부터 서비스할 예정입니다.   클라우드 서버와는 다른 형태입니다. 원격 데스크탑 연결 방식처럼 클라우드 PC에 접속하도록 지원합니다. 

 

특히나 다양한 작업을 하면서 공용작업을 위해서 등등 다양한 곳에서 클라우드 PC는 효과적으로 다가올것으로 생각됩니다. 이제 실제 PC는 인터넷 접속을 위한 단순 단말기 형태가 될것이며,  하나의 공동작업을 하나의 클라우드 PC에 접속해 작업하므로써 작업이 자동적으로 공유되는 효과와 작업을 두번할필요가 없어질것입니다. 

또한 다양한 데이터를 서버를 통해 공유할필요도 없으며 일시적으로 고속처리를 위한 새로운 컴퓨터를 구입하는것보다 일시적으로 비용을 지불하고 클라우드 PC를 사용하는것입니다. 

 

또한 소프트웨어적인 라이센스 또한 윈도우365와 함께 일반적인 작업에 있어서 별도의 추가비용이 절약될것입니다. 특히나 제택근무시 또 교대작업시 각자의 개인컴퓨터와 별도로 작업용 클라우드 PC에서 작업함으로써 효과적일것입니다.

한발더나아가 사양이 부족한 PC에서 고사양게임을 원격으로 즐길수도 있을것입니다. (아직까지는 인터넷 속도나 여러가지 걸리적 거리는 부분때문에 쉽진 않겠으나 브라우져 접속으로 간단한 타블렛 PC에서 어디에서나 접속하여 원하는 작업을 진행 할수 있게 되는것입니다. 

 

Windows 365 Cloud PC | Microsoft

 

Windows 365 Cloud PC | Microsoft

Stream your desktop, apps, settings, and content from the Microsoft cloud to your devices and have a personalized Windows experience wherever you are.

www.microsoft.com

 

최소 1vCPU / 2GB / 64GB 용량의 클라우드 PC부터

최대 8vCPU / 32GB / 512GB 용량의 클라우드 PC를 사용할수 있으며

기본적인 Office 및 다양한 기본 지원 앱들은 다양한 분야에서 개인용 PC를 대체할수 있도록 도와줄것입니다. 

 

가상PC에서 게임을 즐길수 있는 서비스가 나와있으나 실제적으로 비용적으로나 여러가지 부분에서 그다지 사용자층이 많지 않은듯 합니다.  과연 클라우드 개인용 컴퓨터는 어느정도 효용성으로 우리를 맞이할것인지 기대해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