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

아마존 UPS 화물 배송 추적하기

by 천경지위 2021. 4. 9.

아마존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배송하게 됩니다. 그중 UPS 로 배송되는경우 실시간 추적하는 방법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1. 아마존 패키지 추적이 기본입니다. (패키지 추적 버튼을 눌러 자세한 내용을 확인 하실수 있습니다.)

 

 

 

#2. 아마존 패키지 추적 세부화면에서 중요한건 일단 추적 ID입니다

모든업데이트보기를 하시면 좀더 세부적인 이동경로를 확인 가능합니다.

 

#3. 이것도 조금 아쉽다 하면 개별 추적에 들어가야 합니다.

캡쳐된 화면은 이미 배송이 완료되었으므로 국내배송까지된 리스트가 업데이트 되어 있지만,

실제로 배송 받을때는 부분부분 업데이트가 되어 어떻게 되는지 궁금한경우가 많습니다. 

4/7 09:22 ontario에 도착 한것으로 파악 됩니다.  (여기선 추적하기 힘듭니다.)

4/8 02:08 ontario에서 출발 

4/8 06:36 anchorage에 도착 (여기까지는 나와야 추적이 가능합니다.)

 

여기서 필요한 사이트가 항공기 추적 사이트가 필요 합니다.

FlightAware - Flight Tracker / Flight Status

 

FlightAware - 항공편 추적기/항공편 상태

최상의 항공편 추적기: 항공사 비행편, 사적/GA 비행편 및 공항에 대한 실시간 추적 지도, 비행 상태 및 공항 지연

ko.flightaware.com

여기서 orign(출발지점)을 ontario    destination(도착지점)을 anchorage로 검색을 시작합니다.

#4 해당 날짜에 맞는 UPS 항공기를 찾아서 시간을 대조 하면 UPS80 비행기  B744 , B748 두대가  #3에서 배송추적한 시간과 대략 맞는걸 확인할수 있습니다. 그럼 다음 단계를 추적해야겠죠 물론 본인 비행기 이동경로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Anchorage 에서 한국 incheon 으로 오는 비행기를 검색하면 됩니다.

#5. 계획된 비행기도 검색 되므로 UPS 비행기중 인천으로 오는 비행기를 검색하면 위에선 아침 9시32분에 대략 11:15분쯤 도착 한다고 나와 있네요...   이런식으로 언제쯤 국내 들어올지 대충 추적이 가능해집니다.  화물이 이동하는 경로에 맞게 공항간 이동하는 비행기를 검색하게 되면 해당경로로 움직이는 UPS비행기가 몇대 없기 때문에 비교적 정확한 입국 시기를 예상할수 있습니다.

음.. 국내 들어오면 다음은 세관 추적입니다. 

 

www.ups.com/track?loc=en_US&requester=ST/

 

Tracking | UPS - United States

 

www.ups.com

#6. 먼저 UPS 사이트에 가입부터 하셔야 합니다.  그다음 #2에서 확인했던 추적ID를 UPS사이트에서 검색합니다.

 

#7. 그러면 국내도착한경우 Shipment Details가 업데이트되어 화물 추적이 가능합니다.  Reference Number(s) 에서 세번째 표시된 화물번호를 Uni-pass 관세정보 사이트에서 검색합니다. 

(UPS 사이트 가입을 해야만 이부분 Shipment Details가 업데이트 되는걸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이미 알고 계시듯이 M B/L - H B/L 선택후 아까 확인했던 화물번호를 2번째 칸에 입력후 조회를 누르면 조회가 가능합니다.

 

#8. 대략 통관이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통관이 지연되거나 하면 통관이 완료될때까지 기다리셔야 하고,  완료되면 그이후 국내 배송 업체에 전달이 되고 그 다음날 쯤 받아보실수 있게 됩니다. 물론 국내 배송이 밀려 하루정도 더 딜레이 될수도 있겠습니다. 

UPS 화물추적이나 아마존 패키지 추적에서 확인 하시면 됩니다.

 

통관완료후 국내택배사들은 2일 소요되는 반면, UPS에서는 보통 3일정도 소요되는거 같네요.. 

(통관완료 -> UPS -> 1일 -> 지역이동 -> 1일 -> 배송)

(통관완료 -> 국내택배사 -> 1일 -> 배송)

 

 

비행기까지 추적할 정도면 거의 환자수준의 ^^; 집착이지만 집에서 물건 오는거 기다리기 심심하실때 한번쯤 해볼만한 방법이었습니다. ^^;

매년 아마존 배송 계약업체가 달라져서 배송 추적방법이 매번 바뀌는거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