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Software

[Windows] 새로워지는 윈도우10

by 천경지위 2016. 4. 7.

Windows 10 이 계속 업그레이드 되면서 다음 버전에서 다양한 시도를 하는것 같습니다.

이미 알고 있는 부분들도 많으실것으로 예상됩니다.


#1. 윈도우 자체에서 bash shell을 지원함으로써 리눅스 유저를 끌어오려는 시도를 하는것 같습니다. 

덕분에 sed, awk, grep, Ruby, Git, Python ... 등등의 명령어및 리눅스 도구들을 직접 사용할수 있게 됩니다.





#2. 엣지에서 확장 프로그램을 지원하게 됩니다.  크롬 따라하기가 되어버린 엣지입니다 -0- 


#3. 중요한건 아니지만 ^___^  다양한 이모티콘들이 추가 됩니다. 




#4. 개인설정이 조금 세분화및 추가 됩니다. 



개인 색상설정에서 밝은색상과 어두운 모드를 선택할수 있게 함으로써 기존 색상에서 좀더 세분화된 설정을 만나실수 있게 됩니다.





#5. 다른 PC에 접속할수 있는 기능이 확장됩니다. 미라캐스트 기기가 없이 모바일및 PC에서 미라캐스트 기능을 일부 활용 하실수 있게 됩니다.





#6. 가상데스크탑 기능이 개선 됩니다. 가상데스크탑 창을 고정할수 있게 되며 모든 데스크탑 창을 표시할수 있는기능이 개선됩니다. 바탕화면에 여러가지 원하는 화면을 고정시켜 원하는 화면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하는데 도움이 될것입니다. 





#7. 업데이트중 어떤부분들이 업데이트 되었는지 새로 업데이트되는 부분들을 표시하도록 개선 됩니다.




#8. 모바일 기기에서는 배터리 잔량에 따라 업데이트를 중지시켜 

배터리가 부족해질때 즈음 당장 필요하지 않은 업데이트로 에너지 소비하지 않아도 되도록 개선됩니다.




지금 소개해드린것들 이외에도 몇몇 기능들이 개선되며 추가 됩니다. Insider Preview Build를 선택하시면 바로 만나보실수 있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