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Software

[Editor] Ultraedit (울트라에디트) 23.20

by 천경지위 2016. 3. 25.

Ultraedit (울트라에디트) 23.20



에디터 프로그램중 대형파일을 컨트롤 할수있는 울트라 에디터 프로그램이 23.00으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소소하게 업데이트 되다가 이번엔 빌드넘버를 올리면서 색다른 리본메뉴를 도입하여 약간 어색한 느낌이 있습니다만 나름 괜찮네요... 



특히나 디스플레이들이 발전하며 4K 이상의 디스플레이를 사용하는 유저가 많아짐에 따라 좀더 나은 지원을 위해 개선했다고 하는데 나름 개인별로 선호가 다를듯 합니다. 설문/선호도 조사에서는 좋았다고 하는데 ㅜ.ㅜ 우리나라와는 거리가 있을수도 있겠습니다.

(물론 기존 도구모음/메뉴 모드도 지원하여 설정에서 얼마든지 입맛에 맞게 변경 가능하므로 선호도에 따라 설정을 변경하여 사용하시면 될듯 합니다.)


시작시간 최적화로 프로그램 시작할때 기존버전보다는 빠릿한 감이 있습니다. (사실 빠른걸 찾으면 옜날 구형버전이 최고겠지만요 ㅜ.ㅜ)

상태표시줄의 오류가 있었던부분을 수정한듯 하고요... 일반적으로 큰 관계없겠지만 러시아어쪽에 문제가 있었던것도 해결된듯 합니다.

뭐 보시면 알수있는 그래픽쪽 개선 ^^; 윈도우10에서 소소한 문제들이 있었던점 또한 수정한듯 보이고... 

찾기 작업을 하는동안 무한루프로 문제가 있었던것또한 해결되는등... 여러가지 소소한 기능개선및 오류수정이 있었습니다.

v22 버전을 사용하시는분들에겐 v23으로 업그레이드 하시라고 적극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




한글 커서 위치 오류 문제

한가지더 ㅡ.ㅡ;; 모두들 잘 알고 계실것이라고 생각하고 한글 커서 위치 문제를 해결 못해 Ultraedit에 반감이 있으신분들이 계실것으로 예상됩니다.

수많은 블로그및 사이트등에서 한글폰트 문제를 엉뚱한곳에서 해결하려는 시도로 더욱더 헷갈리게 하는것 같습니다. 

(검색 해보니 ㅡ.ㅡ;; 실제로 해보고 팁을 쓴건지 모를 팁부터 예전 버그로 인해 특정버전에서만 이상하게 통용되던 해결방법등..... 가관이더군요)

울트라 에디터에서는 2byte 문자를 사용하는 나라들을 위해 아주 간단하게 문제를 해결할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View - Fonts - Set Font (폰트설정) 에서 Use OEM fixed pitch font 를 체크해주시면 모든게 해결됩니다. 

코딩/코드 문제도 아니고, 폰트 문제도 아닙니다. 2byte문자와 호환되도록 화면설정되어 있지 않을뿐입니다. 

그러면 화면 폰트가 약간 두꺼워지면서 보기 싫다고 생각할수도 있겠지만 커서 위치오류는 쉽게 해결 됩니다. 

(이후 원하시는 코드를 사용하셔도 문제없으며, 원하시는 폰트를 사용하셔도 문제 없습니다.)




보다 자세한 정보및 다운로드및 구매는 http://www.ultraedit.com/ 제조사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