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Software

[Windows10] Windows Defender Offline (멀웨어 제거) Remove Malware

by 천경지위 2016. 1. 29.

인터넷이 연결되지 않은 컴퓨터에서 윈도우10을 사용중이라도 멀웨어를 제거할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립니다. 

불행히도 해당 매체를 만들기 위해서는 온라인 상태에서만 가능하군요 ㅡ.ㅡ;; 


용량이 크지않아 256메가 이상의 USB가 놀고 계시다면 써먹기 좋으실듯 합니다.

뿐만아니라 CD, DVD등으로도 제작이 가능하여 Windows Defender가 손상되는걸 방지할수도 있으실듯 합니다.


#1. 먼저 Offline Installer를 사용하시는 윈도우에 맞는 버전으로 다운로드 받습니다.

Download 32bit Windows Defender Offline Installer

Download 64bit Windows Defender Offline Installer


#2.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더블클릭하여 인스톨러를 실행합니다. 



#3. 인터넷이 연결되어 있어야하며, 250메가 이상의 여유공간이 있는 CD, DVD, USB등을 이용하여 매체를 생성할수 있습니다.



#4. 만들고자 하는 매체를 선택 (당연히 컴퓨터에 미리 장착되어 있어야겠지요?) 다음> 을 눌러 진행 합니다.



#5. 그러면 인터넷에서 자동으로 다운로드후 해당 매체가 부팅 가능한 방식으로 생성됩니다. 


이후 인터넷이 연결되어있지 않은 컴퓨터에서 해당 매체로 부팅하여 멀웨어를 제거하시면 됩니다. 

모든 바이러스가 제거되는 백신으로 착각하시는면 안됩니다 ^^; 몇몇가지 악성코드를 제거하는데만 유용할뿐입니다. 

(장점으로는 부팅매체를 이용하므로 재감염의 가능성이 매우 낮습니다.  인터넷이 연결되어 있지 않은 컴퓨터 뿐만 아니라 윈도우10을 운용중인 컴퓨터에서는 모두 사용이 가능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