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Software

[Util] IE With EdgeHTML (가상 브라우져)

by 천경지위 2016. 1. 18.

MS에서도 구글의 데이터 세이버 기능과 크롬 원격데스크탑이 부러웠는지 ㅡ.ㅡ;; 요상한걸 만들었습니다. 아니 비슷하진 않고 좀 많이 다르긴 합니다.




베이스는 http://www.remoteapp.windowsazure.com/ 에서 제공하는 Azure RemoteApp을 베이스로 동작하는 가상 브라우저 입니다.


프로그램은 http://remote.modern.ie 를 방문하셔서 사용하시는 OS에 맞는 프로그램을 설치하시면 됩니다.  물론 MS 계정이 있어야 하지만 사이트를 방문하시면 없는분들도 만들수 있으므로 ^^; 윈도우 사용하시는분들이라면 하나씩 만들어 두셨을것으로 예상됩니다. 


설치후 실행해보시면 IE 11이 동작하는것 같지만 가상 컴퓨터처럼 브라우저만 떠서 실행됩니다. 물론 내컴퓨터에서 실행되는것이 아닌 설치하실때 지역을 고르셨을텐데 그쪽에서 가상으로 연결되어 프록시와는 다르게 해당컴퓨터에서 실행됩니다. 내컴퓨터 설치하셨던 ActiveX등은 모두 사용불가능하시고요 ... 속도도 그다지 빠른편은 아닙니다.  또한 가상컴퓨터와도 다른게 내컴퓨터와 연동하는것도 쉽지 않습니다. 

한글타이핑이나 자료 다운로드/업로드 모든게 원격컴퓨터에서 실행되는것이므로 심지어 텍스트 복사도 원할하지 않습니다. -0- 


내컴퓨터에서 접속할수 없는 웹사이트 접속할때나 ^^; 들어가보고 싶지만 왠지 위험할것 같은 사이트등을 들어가보실때 사용하시면 되실듯 합니다.

IE에서만 접속가능한 사이트인데 Mac이나 안드로이드등을 사용중이라 IE설치가 안된다는등 특별한 경우에 유용할듯 합니다.

왠지 생긴건 IE를 시작으로 하나씩 추가할 모양인듯 하긴 한데... 어떻게 될지는 나중에 알수있게 될것 같습니다.


왠지 요상한걸 소개해드리는 느낌입니다 ^^; 

아직은 베타테스트중이라 미흡한게 많이 보이긴 합니다만 ^^; 

이런것도 있다 구경하는정도라면 나쁘지 않으실듯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