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기

[사용기] Gigabyte GM-M6880 (기가바이트 마우스)

by 천경지위 2013. 12. 20.

Gigabyte GM-M6880 레이저 마우스





일단 가격대는 1만5천원대 판매가 이루어지고 있고요...  좀 찾아보시면 약간더 저렴하게도 구입가능합니다. 

발품팔기 귀찮으신분들은 적당히 구매하시면 후회없으실듯 합니다.




DPI 설정버튼이 있어서 누를때마다 400 - 800 - 1600 DPI순으로 변경 됩니다. 하드웨어적으로 동작하여 중간중간 설정을 변경하시면서 사용하실수 있습니다만 보통 본인 입맛에 맞게 설정하고나선 크게 건들이지 않게 되긴 합니다. 

(Ver 1에서는 800 - 1600DPI설정만 가능했었다고 하는군요...)




또한 사이드로 엄지 위치즈음 FF버튼과 Pre 버튼이 있어 이전/다음 화면으로 이동할때나 여러프로그램에서 유용하게 사용하실수도 있습니다.  마우스 그립 포지션과는 적당히 어긋나 위치하고 있어 잘 사용하지 않는 분들에게도 걸리적 거리지 않으실듯 합니다.




무게는 종이컵 물한잔 무게정도 되는 100g정도 됩니다. 크게 무게감이 있지 않은 형태라 가벼운쪽을 선호하시는분들에겐 괜찮으실듯 하고요 묵직한걸 기대하시는분들은 쪼끔 그져그럴지도 모르겠네요...


길이가 14cm정도 되는 크기라 마우스가 작지 않은 형태이므로 작은 마우스를 선호하시는분들은 조금 그져그러시겠지만, 적당한 핸드 포지션만 찾으신다면 움직임에 큰무리는 없으실듯 합니다. 휴대용으로는 비추천이겠지요 ^^;

또한 완전히 오른손잡이용으로 나온제품이라 왼손으로 마우스를 사용하시는분들은 다른 마우스를 찾아보시는걸 권해드립니다.

(왼손잡이라고 하시더라도 마우스는 오른손으로 사용하시는분들이 많긴 하더군요 ^^;)


케이블 길이는 1.5m 정도지만 약간 짧은 느낌은 있으나 보통 컴퓨터와 멀리 떨어져 있지 않다면 크게 불편하지는 않으실듯 합니다.


불행히도 윈도우8드라이버는 없네요... ㅜ.ㅜ  윈도우 XP부터 윈도우 7까지 드라이버만 있습니다. 그래도 윈도우8이상에서 동작하는데 큰 문제는 없습니다.

http://www.gigabyte.com/products/product-page.aspx?pid=2896#dl

제조사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제품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받아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레이져 마우스라서 기존 광마우스처럼 LED가 보이지는 않게 설계되어 있습니다. 불안들어온다고 고장났다고 생각하시면 안되요 ^^;

USB 유선 마우스입니다. (개인적으로 건전기 교체하는 무선마우스는 귀찮아서 ^^; 무선이 편하긴 하지만... 조금이라도 딜레이 증상이 없는건 찾아보기 힘들더군요... 그래서 더욱 유선마우스를 고집하는것 같습니다.)





125Hz 주파수로 동작합니다. 요즘 제품중 500Hz/1000Hz 제품도 있긴 하지만 예전 프로그램이나 예전 기기에서 500Hz 신호를 처리 못하는경우 오동작하기도 하므로 125Hz면 저가형에선 충분할것으로 생각됩니다.    금전적으로 여유가 되신다면 125/500Hz 겸용 또는 그이상 제품을 찾아보실수도 있겠지만요...  

체감성능에서는 주파수보다는 Frame Rate가 실감하기 쉬우실듯 합니다. 8000Fps로 동작합니다.

(쉽게  레이저로 쏴서 1초에 8000번처리한다고 생각하시면 되실듯)


저가형치고는 상당히 움직임이 정확하며, 고급형마우스 형태를 따라하려던 흔적은 보입니다만 마우스를 쥐어보면 크게 편한 느낌은 아닙니다. 재질 또한 때타기 딱좋아보이고요...  고급형과 큰차이는 아니고 미묘한 차이라 말씀드리기 어렵네요..

또한 저가형 마우스가 다 거기서 거기죠... 저가형 중에 재질 좋은제품을 본적은 없는것 같네요 ^^; 

사이드쪽으로 고무재질로 덧대어 조금더 편하게 하려는 의지는 엿보입니다. 


하단에 적당한 재질로 패드가 4곳에 처리 되어 있어서 마우스 미끄러짐에 큰 어려움이 없는점 또한 나쁘지 않습니다. 

(일부 마우스의 경우 정확성을 높이려고 마찰력이 심하게 되어 있는경우가 있는데 그에 비하면 상당히 만족스럽습니다.)



버튼은 딸깍소리를 신경쓰신다면 좀 거슬릴 수준의 일반적인 마우스 딸깍거리는 버튼 소리가 납니다. 휠은 힘들이지 않고 적당히 회전중임을 감안할수 있는 걸림이 느껴지고요 무게감 있는 휠 움직임은 아닙니다.







이제품 이상으로는 3만원 안팍의 제품이 기다리실듯 하고요..  5만원대 7만원대 10만원대 주욱 더 나은제품들이 기다리고 있긴 합니다. ^^; (하지만 가성비는 이제품 따라올 제품이 없을듯 합니다.)

이제품 이하로는 내구성이 떨어진다거나 포인터 움직임이 맘에 안들거나 하는것들만 써봐서 괜찮은 제품을 추천해드리기 어려울듯 합니다.

결론으로는 1만5천원 안팍으로 괜찮은 마우스를 찾으신다면 적극 추천해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