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53

대한민국은 경제위기가 아닌 불평등의 사회체계의 위기 곧 2017년 하반기부터 터질 문제는 단순한 경제적인 문제가 아닙니다.지난 10여년간 더 크게 만들어온 문제도 있고, 그전부터 만들어왔던 사회전반적인 불평등, 불공평, 불공정, 불합리의 문제가 경제적인 문제로 나타나는것뿐이죠... 그런 문제가 환경적인 문제를 만들어 50~100년후 나타나기 시작하겠죠... 그때는 남/북극 빙하가 녹는다는 수준의 멀게만 느껴지는 문제가 아닌 직접적으로 병에 걸리고, 사람이 사는 환경적인 문제가 발생하기 시작할것입니다.공장에서 일하면서 큰병이 들었던 문제도 있고, 위험한 문제부터 이런것들을 환경적인 문제로 분류할수도 있겠죠... 지금 이야기를 하려는건 향후 5년~20년간 일어날 사회문제를 이야기하려합니다.지난 10여년간 죽어라 집값들을 올리며, 최저임금은 신경쓰지도 않으면서.. 2017. 5. 26.
Windows Defender 심각한 취약점 발견 MS Windows의 기본 보안 프로그램인 Windows Defender에서 매우 심각한 취약점 발견 컴퓨터의 모든 파일과 프로세스에 접근할수 있는 윈도우 디펜더의 권한을 악용할수 있는 악성코드가 포함된 이메일을 사용자가 열지 않더라도 실행 시키는 것이 가능합니다. 즉 이메일을 수신하거나 특정 웹페이지를 보기만 하는것으로 윈도우 디펜더를 악성코드에 감연시킬수 있는 취약점이 발견되었습니다. 이번 취약점은 기본 보안 프로그램으로 많은 사용자가 사용하기때문에 최악이라며 이를 이용해 다른 시스템으로 복제 공격이 이루어지는 사태로 같은 네트워크에서 쉽게 전염되는 상황을 경고 했습니다. 이번 취약점을 알게된 MS는 해결할수 있는 윈도우 업데이트를 준비하였으며, 업데이트를 즉시 설치하지 않는 사용자들이 다수 존재할것.. 2017. 5. 13.
(소설) 바뀌는 주택의 패러다임 노무현대통령정권에서 진행하려다가 주택투기꾼들의 장난에 정책실패로 끝나버린 패러다임이 앞으로 변화될것입니다. 주택은 더이상 투기의 대상도 아니고 재산증식의 대상이 될수 없도록 보유세가 오르게 될것입니다.또한 주택을 더이상 소유하지 않아도 삶을 영위하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여러가지 정책이 변화될것입니다. 누구나 들어갈수 있는 집으로 공급하게 되며 임대형식의 저렴하지 않은 임대료를 받지만 부수적인 비용이 절감되어 해당지역에 사는게 결코 손해되지 않도록 하는 민/관 협동정책이 진행될것입니다. 인구가 줄어들게 됨으로써 부족한 재정을 메꾸며, 복지와 연계되게 됩니다.부족한 재정을 효율적으로 이용하기 위해 전국토를 진행하기가 어려워짐에 따라 7~80년대 이뤄졌던 도심화2부가 시작될것입니다.기존 도심을 개선하고 재활용함.. 2017. 5.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