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Software

[소식] MS WSA (Windows Subsystem for Android) 연말 출시 예정

by 천경지위 2021. 6. 28.

 

WSL 처럼 윈도우에서 리눅스 시스템을 일부 쓸수 있듯이 WSA 는 윈도우에서 안드로이드 앱을 실행할수 있도록 하위 시스템입니다.  올해 하반기 출시 예정이며,  Bridge 기술을 통해 인텔 시스템에서도 안드로이드 앱이 실행될수 있도록 개발중입니다.  특별한 하드웨어 제약없이 윈도우 시스템에서 안드로이드 앱이 동작하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에뮬레이션/브리지 기술등이 사용될 예정입니다.  

 

인텔은 브릿지기술을 사용하지만 AMD는 그것도 필요없다고 하므로 좀더 효율적인 성능을 보여줄것으로 예상됩니다.

일반 PC성능 뿐만 아니라 안드로이드 성능도 AMD에 인텔이 밀리게 되는건가요.? -0- 

 

윈도우 11에 들어가는 시스템을 기존 윈도우 사용자도 사용할수 있도록 할것으로 보이는군요.. 

연말에 윈도우 11 , 오피스 2021, WSA 다양하게 예약되어 있네요 -0- 

자세한 정보및 성능등은 연말 정식 버전이 나와봐야 이야기를 할수 있을것으로 보입니다. 

 

아직 개발중인 유출버전은 미흡한 모습들이 군데군데 보이는 상황이라 ^^; 

하드웨어도 그렇고 소프트웨어도 그렇고 올해 말 유저 시스템의 세대교체가 진행될수 있도록 노력하는듯 보이는군요.. 

 

해킹소스가 들어간  가짜 WSATools가 돌아다니므로 주의하셔야 할것입니다.  

WSATools라는 단어를 사용 또는 그렇지 않더라도 아직 이와 관련된 툴인것처럼 유저를 속이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