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Software

[Tip] 다음 팟 플레이어 언어 자동설정

by 천경지위 2017. 3. 24.


영화를 보다보면 다중언어 설정이 되어 러시아어 스페인어 프랑스어등과 함께 영어나 한국어가 들어가있는 영상들이 있습니다. 볼때마다 선택해주면 되겠지만 영상이 여러개인경우 영상들을 열때마다 해당 언어를 선택해주는게 상당히 피곤한일이고 귀찮을듯 합니다.


다른 플레이어에서도 지원할것으로 생각되지만 제가 주로 사용하는게 다음팟 플레이어를 사용하다보니 이를 기준으로 설명드립니다.





환경설정 - 자막 - 언어/싱크/기타   를 확인해보시면  

언어부분에 선호하는 언어 설정이 있습니다. 이곳에서 앞쪽부터 우선권이 있으니 적당히 선호하는 언어 en eng english 등의 영어 코드를 추가로 입력해주시면 다중자막 사용시 자동으로 english 등으로 선택되어 출력됩니다. 

다만 언어제작시 제작자가 언어코드를 en eng english 대신 us등과 이상한 코드를 기준으로 삼은경우 us 까지 넣어주지 않는이상 자동으로 선택되지 않을수 있겠지만 그런경우는 특이한 경우일뿐일듯 합니다.



자막과 비슷하게 음성도 역시

환경설정 - 소리 - 언어/싱크/기타 를 확인해보시면

언어/스트림 선택 에 선호하는 언어 설정에서 en eng english 등을 입력해주시면 자동으로 해당 언어가 선택 됩니다.

특히나 영어가 1번 음성으로 설정되어 있지 않은경우 매번 영상을 플레이할때마다 음성을 선택해줘야 하지만 해당 언어코드를 입력해두시면 자동으로 해당 음성을 선택해주므로 조금이나마 귀찮음을 최소화 할수 있을것으로 예상해봅니다.



혹시나 다음팟 플레이어를 다운받을수 있는 웹사이트를 찾으시는분을 위해 주소를 남겨둡니다.

https://potplayer.daum.ne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