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Software

Windows 10 Creators Update (윈도우 10 업데이트)

by 천경지위 2017. 3. 22.

윈도우10 RS2 - 세번째 대규모 업데이트 크리에이터 업데이트를 살펴보겠습니다.






Microsoft Paint 3D  - 페인트 3D는 쉽고 간편하게 3D모델을 그리고 간편하게 렌더링도 가능해 새로 추가되는 그림판 정도로 생각됩니다.




Groove Music Maker - 단순이 음악을 듣던 프로그램에서 쉽고 간단하게 GUI를 이용해 편집, 제작할수 있습니다. 서피스 사용자에겐 액세서리를 이용한 활용도가 높아질것으로 예상됩니다.





VR Ready - 가상현실 관련 헤드셋을 출시할 예정으로 이를 지원하는 OS가 될것으로 예상됩니다. 



Game Casting - 게임관련 기능은 지금도 윈도우키+G를 누르면 게이밍 모드가 동작하도록 하는데 이를 개선, 작업중 잠깐 게임을 하게 되는경우 대기중인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스를 정지시켜두어 게임실행을 원할하도록 하는 기능과 게임 플레이중 채팅창을 사용하도록 하거나 이를 이용 여러가지 플레이 화면을 녹화하는 경우나, 방송등을 할때 여러가지 도움이 될것입니다.





MyPeople - 이메일, Skype , 카카오톡등의 연락용 앱을 사용하거나 휴대폰을 중계하여 SMS등을 원하는 상대에게 전달이 쉽도록 하는 기능입니다.



Epub (전자책 파일)을 엣지 브라우저에서 직접 읽을수 있도록 개선할 예정입니다. 



Touch 기능 - 노트북에 따라 터치패드를 이용하여 좀더 높은 활용도를 위해 태스킹 전환 , 앱전환 창조절등의 간단한 동작을 손가락 제스츄어를 인식하여 동작하도록 기능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에지 브라우저 일시정지 - 게임모드와 비슷하게 엣지 브라우저 사용중 일시정지를 눌러 다른작업을 할때 브라우저의 자원소비를 최소화하도록 하는 기능 입니다.





Cortana - 한국어를 지원하진 못하지만 음성만으로 PC를 종료, 프로그램을 실행등 윈도우 활용에도 이용할수 있게 될것입니다. 




미국시각으로 4월 11일 업데이트가 배포될 예정입니다.  또한 지역별 사용자별 업데이트가 순차적으로 진행하여 원할한 업데이트를 할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즉 사용자에 따라 몇주뒤 업데이트를 받아보게 될수도 있습니다. 


4월5일부터 업데이트가 가능하네요... 

https://www.microsoft.com/ko-kr/software-download/windows1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