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ndroid/Util

[Util] TrinusVR (가상 환경)

by 천경지위 2016. 4. 24.

TrinusVR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loxai.trinus.full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loxai.trinus.test

구글 플레이에서 유료및 무료로 설치가 가능합니다.



오큘러스 리프트가 VR기기로 유명세를 타면서 전부터 관심이 많았던 가상환경 시뮬레이터를 좀더 저렴하게 즐겨볼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립니다.  아~ 아니 저렴한 방법은 아니군요... 저렴한 안드로이드 기기로는 정상적은 게임이나 화면을 보기 힘듭니다. 

화면출력이 빠르게 진행되어야 하는 관계로 어느정도 모바일 기기의 성능이 뒷받침 되어야 원할한 체험을 하실수 있습니다.


먼저 플레이 스토어에서 안드로이드용 TrinusVR을 찾아 설치해줍니다. 

PC에서는 제작사 홈페이지를 방문하셔서 OS에 맞는 버전을 찾아 서치해줍니다.




2기기가 같은 네트워크 대역에 있으면 (같은 공유기 아래 서로 연결되어 있으면) 별다른 설정없이 Wifi로도 연결 가능하며 모바일 기기에 USB데더링 기능이 있다면 데더링 기능을 활용하여 USB로 연결도 가능합니다. 

안드로이드 프로그램및 PC 프로그램 두가지를 잘 설치만 해줘도 큰 어려움 없이 화면적용이 가능합니다.



모바일 기기를 머리에 고정시키고 볼수 있는 구글의 카드보드 같이 화면을 실감나게 볼수 있는 별도의 장치가 있다면 더욱더 실감 나실겁니다. 괜찮은 렌즈가 화면을 적당히 눈에 맞춰준다면 더욱더 실감나는 화면을 감상하실수 있으실것입니다. 


^^; 세부적인 설정까지 말씀드리기엔 프로그램자체가 민감한부분도 있고, 기기마다 특성들이 있는 관계로 일반적인 안드로이드 앱 소개정도로만 글을 작성합니다. 


무선네트워크도 AC1600을 지원하는 기가 네트워크 망인데도 휴대폰 성능이 떨어져서 그런지 화면해상도를 크게하고 써서 그런지 무선으로 연결하고 -0- 세부적인 설정없이 테스트로 그냥 실행해보니 8프레임정도밖에 안나오는군요 

게임등을 즐기기위해선 아무래도 USB연결이 빠르실듯 하고요 모바일 기기의 성능에따라 프레임차이가 심할것으로 예상됩니다. 


대략 어떤느낌일지 궁금하신분들은 다음 동영상을 참고하시면 되실듯 합니다.





고해상도 게임을 즐기시기엔 무리가 있을지 모르겠지만 맛보기로 VR을 체험해보고 싶으신분들에게는 더할나위 없을듯 합니다.

게임뿐만 아니라 VR동영상등 다양한 형태로 활용가능하므로 ^^; VR의 미래는 무궁무진할것으로 예상해봅니다.


다만 민감하신분들에겐 짧은 시간 즐긴후 멀미나 여러가지 후유증으로 고생하실수도 있으므로 참고하시고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