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ndroid/Util

카루라이브 (CaroO Live) 스마트운전왕 (OBD2)

by 천경지위 2016. 4. 20.


카루라이브 (CaroO Live) 스마트운전왕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pokevian.optimus

구글 플레이에서 무료로 설치가 가능합니다.




OBD2 블루투스 단말기가 중국의 영향으로 저렴해지면서 놀고 있는 안드로이드 기기와 연동시켜 유용하게 사용해볼수 있는 애플리케이션 입니다.  저렴한 제품의 OBD2 단말기가 국내에서는 8천원정도면 구매 가능하고 중국쪽에서 주문하면 4천원도 안되는 가격에 받아 보실수 있습니다. 



블루투스 연동및 페어링을 미리 잡아두고 Caroo live에서 자동차 기본적인 정보등을 넣어두시면 나중엔 자동차 시동이 걸리게 되면 자동으로 페어링 되어 자동으로 앱이 실행됩니다. 각종 정보를 온라인으로 주고 받으며 내가 얼마나 연비 운전을 했는지 실시간으로 확인할수 있는점 매력적이며 또한 기본적인 OBD2 차량점검 (물론 계기판에 경고등 안들어와 있으면 이프로그램에서도 역시 이상이 없는걸로 나오겠지만요..)





블루투스방식의 경우 약간의 딜레이가 있지만 정보를 확인하는데 큰 무리는 없을정도고요... 

블랙박스 기능도 지원하여 주행중 자동으로 녹화되도록 설정할수 있어서 주행용 블랙박스및 OBD2 정보 확인용 연비운전등을 확인할수 있어서 두루두루 사용하시는데 좋을것입니다. 

다만 온라인 연결이 싫으신 경우 별도의 유료 블랙박스 앱을 이용하시면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pokevian.prime

단순 화면만 저장하는 블랙박스와는 다르게 속도및 다양한 연비운전에 도움이 될만한 아이콘들과 함께 보여주기도 합니다.


자세한 정보및 여러모로 유명한 OBD2 프로그램인 Torque 보다 기능적으로나 직관적으로봐서 부족함이 있는건 사실입니다만 자동 페어링으로 앱이 자동으로 실행되는점이나 블랙박스등의 소소한 기능들로 가볍게 이용하고자 하시는분들에게 상당히 매력적인 OBD2 단말 프로그램이 될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