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Software

[Windows10] 팁 몇가지

by 천경지위 2015. 8. 9.




GodMode


바탕하면이나 적당한곳에 새폴더를 만들고 이름을 GodMode.{ED7BA470-8E54-465E-825C-99712043E01C}

로 바꿉니다. 이름은 Godmode로 되며 제어판보다 확장된 제어를 제공합니다. 





Microsoft Solitare Collection


시작버튼에서 마우스 우측버튼 검색으로 Solitare를 검색하면 Microsoft Solitare Collection을 쉽게 찾을수 있으며, 실행시킬수 있습니다. XBox 아이디가 있으면 여러가지 게임진행을 저장하며 지속적으로 즐기시는데 도움이 됩니다. 

실명인증부분때문에 ㅡ.ㅡ;; 이것들이 아이핀으로만 인증받을수 있도록 해놓아서 짜증나서 인증안받고 있습니다. ㅡ.ㅡ;;



태블릿 모드


저 같이 싫어하시는분들도 많으시겠지만 태블릿모드를 선호하시는분들이 하이브리드 버전을 설치하셨다면 알아서 두가지모드 변경이 가능해지지만 일반 설치를 하신경우 기본적으로 Disable 상태로 되어 있어 수동으로 설정해주셔야 사용 가능 합니다.

시작 > 설정 > 시스템 > 태블릿 모드  에서 원하시는 방식으로 설정하시면 태블릿 모드를 사용할수 있도록 변경 가능합니다.





이전 Windows 제거


윈도우10을 설치할때 저처럼 클린설치를 선호하시는분들이 많으시겠지만 귀찮음으로 인해 업그레이드 설치하는경우도 많으실듯 합니다. 이전 윈도우로 돌아갈 필요가 없으신분들은 Windows.old 폴더에 저장되는 이전버전의 파일들은 단순히 쓰레기일뿐일것입니다. 

검색에서 디스크 정리 를 검색하시거나 제어판 > 시스템 및 보안 > 관리 도구 > 디스크 정리를 찾아가셔도 됩니다.

해당드라이브를 선택하여 확인을 눌러 실행하면 이전 윈도우를 삭제를 진행하실수 있습니다.






엣지브라우저의 읽기 기능 향상


윈도우10에 새로 보이는 엣지브라우저의 경우 읽기용 보기 기능을 지원합니다.  읽기용 보기기능을 활용할수 있는 화면에서는 엣지브라우저 상단 주소창 우측에 읽기용 보기 아이콘이 활성화되어 누르면 읽기용 보기 화면으로 변경됩니다.

신문기사같은경우 너무 번잡한 사이드 메뉴나 광고등으로 정작 중요한 내용을 확인하는데 방해가 되어 읽기용 모드에서는 불필요하다고 생각되는부분을 깔끔하게 제거하고 보여주어 내용만 확인할때 유용하실것으로 생각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