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Software

[Windows10] 알아두면 편리한 내장 애플리케이션

by 천경지위 2015. 8. 15.

Skype나 onedrive등은 기존 윈도우부터 사용이 가능했었으므로 새삼스러울것도 없을듯 합니다.




알람및 시계 기능은 컴퓨터 하다가 시간 가는줄 모르고 약속시간을 잊어버리는걸 방지할때 사용되기도 하고 세계시간이나 타이머 스톱워치등의 기능 역시 컴퓨터를 하다보면 가끔 필요할때가 있습니다. 게임에서도 유용하게 사용되기도 하고요... 

예전에 해당 기능들이 필요해 별도의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해 사용했던적도 있었던것 같습니다.


마찬가지로 녹음기나 계산기 지도등의 애플리케이션 역시 새삼스러울것도 특별함도 없어진지 오래인 애플리케이션 부터 다양한 찾기 쉽지 않지만 이미 설치되어 있는 유틸리티들을 활용하신다면 컴퓨터 활용에 좀더 도움이 될수 있으리라 생각하며 몇가지 소개해드립니다.




검색에서 보정을 검색해보면 디스플레이 색 보정 기능을 만나실수 있습니다. 수십달러하는 모니터 보정 소프트웨어나 하드웨어등을 구입하여 전문적으로 보정할수 있겠지만, 일반 사용자분들에겐 그런 비용이 아까울수도 있습니다.

그에 대체할만한 기능이 윈도우10 자체 내장되어 있어 모니터 색상이나 가시성등이 이상하다 싶으면 수동으로 보정해보실수 있는 애플리케이션 입니다.




검색에서 단계를 검색하시면 나오는 단계레코더 일반적인 윈도우 모드로 실행되는 애플리케이션들의 동작 스크린샷을 찍을수 있습니다. 단순히 스크린샷이 아닌 마우스 클릭이나 키 조작등이 같이 녹화되어 애플리케이션 설명이나 여러가지 상황에서 활용해볼수 있는 애플리케이션 입니다. 사용방법또한 간단하여 사용하는데 큰 어려움이 없을것으로 예상 됩니다.

고급 캡쳐툴에 비하면 부족한건 사실이겠지만, 간단히 급히 녹화하시려는 분들에겐 가뭄에 단비같은 역활을 해줄것입니다.



사용법이 조금 복잡해 보이는 작업 일정 관리 애플리케이션 , 기존 윈도우부터 계속 들어있었지만 별도 기능추가를 해야 사용할수 있는 가상머신 Hyper-V 는 급히 이전 윈도우를 잠시 사용해야할때나 다른 os를 설치해보려할때 지금의 운영체제를 손상하지 않고 가상으로 실행해볼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기존 윈도우 7이나 8 미디어센터 버전에서 업그레이드 직후에만 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수 있는 DVD 플레이어는 해당 기능에 가장 가깝지만 유료로 제공됩니다. 설치하다보면 여러번 재부팅 해야하는 상황이 오는데 무심코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수 있는 기회는 사라지고 맙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