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Software

[Windows8] 작업 스케쥴러를 이용한 데스크탑모드로 뜨게 하기

by 천경지위 2012. 12. 7.

마우스를 화면 좌측아래 구석으로 가져가 우측버튼을 눌러서 검색메뉴를 눌러 검색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앱 말고 설정을 눌러 검색창에서 "예약 작업, 스케쥴러, Schedule ...." 등을 검색하시면 예약작업 이 검색됩니다. 실행시키시면 

작업스케쥴러가 실행됩니다.



작업 스케쥴러 오른쪽 에서 작업 만들기 메뉴를 눌러줍니다.



새 작업 만들기 화면에서 일반탭에서 이름을 적당히 적어 주시고  맨 아래쪽 구성 대상에서 Windows8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트리거 탭에서 새로 만들기를 눌러 새로운 트리거를 만들어 줍니다.



작업 시작을 로그온 할때로 설정해주시고 



동작 탭에서 새로 만들기를 눌러 새로운 동작을 만들어 줍니다. 



동작은 프로그램 시작할때 

프로그램/스크립트에는 찾아보기를 눌러 explorer(탐색기)가 실행되도록 지정해주시면 됩니다.



노트북의 경우 조건 탭에서  AC전원이 켜져있는 경우에만 작업 시작의 체크를 해제하여 배터리 사용중에도 실행되도록 하시면 큰문제는 없을것으로 예상됩니다.


부팅될때마다 탐색기가 실행되는 단점이 있으며, 메트로 화면이 보였다가 데스크탑모드로 변경되므로 부팅시간이 조금더 소요되게 됩니다.  탐색기를 매번 실행시키시는 분들에게 유용하실듯 합니다. 저같이 토탈커맨더와 같은 프로그램을 쓰신다면 사용하기는 조금 불편한 방법이 되실수도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