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ndroid/Util

[Util] Google Play Music 구글 뮤직

by 천경지위 2011. 8. 15.

Google Play Music


https://market.android.com/details?id=com.google.android.music
구글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쉽게 검색이 가능합니다만, ㅜ.ㅜ 국내에선 다운로드받으실수 없으며, 북미지역만 오픈한 상황인것 같습니다. 구글 마켓에서 구글 플레이로 변경되면서 구글 뮤직도 구글 플레이 뮤직으로 변경 되었네요 ^^; 
기능상의 차이는 없고 그냥 이름만 바뀐것 같습니다.


 일반적인 뮤직 플레이어와 큰차이는 없어보입니다.


플레이 기능도 간단하게되어 있고요...
 하지만.... 구글 뮤직의 장점은 http://music.google.com 과 연계되었을때만 그 진가를 발휘하게 됩니다.


만약 구글뮤직에 운이좋게 초대되어 접속할수 있다면 여러분의 안드로이드 기기와 구글뮤직과 연계됨으로써 사용하고자 하는 플랫폼에 거의 구애를 받지 않고 플레이가 가능해지며, 관리가 가능해진다는것입니다. 
(불행히도 국내 IP를 통한 접근은 초대 받을수 없습니다. 초대 받으려면 해외(북미) IP를 경유하여 접속하게 되면, 일주일정도 소요되며 초대 메일을 받으실수 있습니다. )

일반적인 브라우져를 통해 웹사이트를 접근하도록 되어 있으며, 여러가지 믹스하여 플레이리스트를 만들어주는 기능은 유용해질것으로 생각됩니다. 노래 하나를 선택 Instant Mixes 하면 해당 노래와 어울리는 음악을 찾아 플레이 리스트를 스스로 만들어 줍니다. (music.google.com)에서 관리가 되며 다양한 음악을 즐기다보면 본인이 사용하는 안드로이드 기기에 따라 내부 저장공간이 걱정되기도 합니다. 그에 따라 여러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자주듣는 음악은 기기에 다운로드 받아 저장을 하고, 그렇지 않은 음악들은 Wifi연결시 스트리밍방식으로 재생할수도 있습니다. 

구글뮤직을 살펴보시면 정말 새로운 기능은 없습니다. 그렇다고 특색(?)이라고 부를 정도로 생소한 서비스도 역시 아닙니다.
하지만 구글의 향기가 느껴지는것 같네요 ^^; 아직은 베타 서비스중이라 무료로 운영되고 있지만, 추후 유료로 변환될예정인것 같습니다. 2만여곡의 제한을 두어 ( -0- 내 하드에 있는거 다합쳐도 2만곡 안될거 같은데.. ^^; )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