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ndroid/Util

[Util] Viber (무료 통화 유틸)

by 천경지위 2011. 7. 20.

Viber : Free Calls & Messages


https://market.android.com/details?id=com.viber.voip
구글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검색하시면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작년말 아이폰쪽에서 무료통화어플쪽을 휩쓸었다고 일컫는 바이버가 드디어 안드로이드에도 상륙했습니다.
Viber를 검색하면 -0- 워낙 많은 어플들 뒤로 밑에 내려가 있습니다. -0- 하지만 금새 위로 올라오고 있네요.. 곧 인기순위 상위에 랭크될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애플리케이션의 첫번째 장점은 100% 무료 입니다. 
(간큰 개발사측은 아직 수익모델을 생각중에 있다고 할정도인데, -0- 사용자 늘리는건 문제가 없겠지만 그많은 이용자가 이용할만한 회선이나 서버를 감안하면 수익성모델이 없는 상황에선 어찌될런지 ... 페이스북처럼 인원을 어느정도 채워 수익성모델을 찾아볼꺼 같기도 합니다만...)

처음에 본인의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면서 시작하게 됩니다. (국제전화번호 처럼 누르지 말고 010 **** ****  모두 입력하시길 권해드립니다.)  그러면 문자를 통해 번호가 도착 합니다. 이 인증번호를 입력하면서 시작됩니다.


또한 등록된 전화번호를 검색하여 Viber에 등록된 사람들을 검색이 자동적으로 이뤄져 Viber표시가 됩니다. 
네 그렇습니다. 이들과 Wifi를 이용해 통화할때는 무료로 통화가 가능한것입니다. 
사용자가 점점 많아져서 그런지 등록된 인원이 많으시다면 ^^; 체크되는 시간도 좀 걸리는것 같고 또한 정확하지 못하고 누락 되는경우가 발생할수도 있습니다.  전화를 거실때는 FreeCall이 따로 있으니 ^^; 그냥 휴대폰으로 거는 실수는 하지 마세요 ^^;


문자와 동일한 Wifi를 통한 무료 문자 또한 가능합니다. 


3G로 연결하게 되면 무서운 데이터 통신요금을 뒤로 하더라도 2~3초간의 통화간격이 필요할정도로 딜레이가 발생합니다. 물론 연결 상태에 따라 딜레이가 줄어들긴 하지만 아무래도 직접 전화를 거는게 나으실듯 합니다.  그와 마찬가지로 인터넷 인프라가 안좋은 곳에서의 통화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통화품질 좋은 어플임에도 인터넷에 따른 통화품질 저하는 어쩔수 없을것입니다.  10분정도 통화에 5메가 정도의 데이터 사용량이므로 때에 따라 무료 데이터량이 남았을때 써먹으실수도 있을지는 모르겠습니다. 

단점으로는 전화를 받을때 벨소리 지정을 할수 없는거 같네요 ㅜ.ㅜ 
또한 사용자가 몰려서 그런지 무료 통화 할수 있는 사람들의 체크가 잘 안된다는 점입니다.
해당 인물들을 초대 하면 그제서야 무료 통화 가능하다는 표시가 ㅜ.ㅜ 

그동안 Fring, SkyPE 등 여러가지 사용해봤으나  아직 나온지 얼마 안되서인지 Viber만의 특별한 알고리즘이 있어서 그런지 만족스러운 느낌입니다. 동영상을 보시면 다른 무료 통화 어플과 큰차이는 못느끼실거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