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056

[구매기] Baseus Monitor Lamp (Fighting) Pro 사야지 하고 있었는데 조금 늦었네요.. 1세대 , 2세대 제품도 나쁘지 않은데 밝기및 색온도를 기억하지 못해서 불편한점이 많았던것 같습니다. 3세대 나오면서 셋팅값을 기억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1세대 (DGIWK-01) 광원 출력(?) 부분이 미묘하게 넓어서 잘못 셋팅하면 눈부시고, 모니터쪽으로 잘못 세팅하면 빛이 반사되어 비칩니다. 그래서 원래의 목적용으로 사용하기에 많이 아쉬었습니다. 2세대 (DGIWK-B01) 모니터 고정부가 집게형식으로 변경되었으나 얇은 모니터 5mm이하에서는 고정불가 6~10mm에서도 고정되기가 어렵습니다. 적당한 두께가 있어야 잘 고정되며 집게 압력때문에 모니터에 따라 압력이 전달되 미묘하게 문제가 발생하는경우가 생깁니다. 터치식이라 잘동작하면 편한데 터치가 완벽하진 않았죠 .. 2021. 5. 25.
[소식] AMD Ryzen Zen4 29% 성능 향상 AMD Zen4 Zen5가 준비중입니다. Zen4가 5nm 공정으로 업그레이드 될 예정이라는 공식입장과 함께 개발중입니다. Zen4 EPYC 프로세서가 Zen3의 동일 클럭에 비해 29% 더 나은 성능을 제공합니다. 보수적으로 계산해도 20% 성능은 향상될것이라는 전망을 비추고 있습니다. CPU가 5nm 공정으로 바뀌면서 프로세서 패키지민 I/O Die도 6/7/8nm 공정으로 업그레이드 될것으로 예상됩니다. 그와 더불어 Zen5에 대해 살짝 이야기가 나오는게 내부적으로 학살자라는 표현을 하는것 같습니다. 얼마나 성능을 기대하고 있는지 살짝 예상되는것 같습니다. 아직은 공정 개발중이라서 정확히 시제품과 샘플 상품들이 나와봐야 정확해지겠지만, 인텔쪽보다는 기대가 되고 있는 상황인듯 합니다. ㅜ.ㅜ 에휴 인.. 2021. 5. 25.
[소식] VMware Workstation 16.1.2 Pro release VMware Workstation 17.0.2 Pro 가 릴리즈 되었습니다. Dx10, 4K 고해상도 디스플레이, OpenGL 3.3 , 7.1ch 등을 지원하며 이번 업데이트로 Windows10에서 사용에 최적화 되었습니다. 가상머신에서 대표적인 소프트웨어가 아닐까 싶습니다. 윈도우10 내장된 소프트웨어는 비교적 사용하기 편하지만 기능적으로 아쉽습니다. VMware가 세부적인 설정및 여러가지 지원기능으로 생산성및 성능을 높일수 있습니다. 개인적인 느낌이지만 동일한 컴퓨터에서 동일하게 사용시 VMware쪽 성능이 괜찮게 나오는 느낌입니다. 설정 잘못하면 쥐약이긴 합니다만... VMware Workstation 16.1.2 Pro Release Notes 보다 자세한 정보는 릴리즈 노트를 확인하시기 바랍니.. 2021. 5. 20.
중국산 배터리 사고 조심 중국산 전기 오토바이 관련 화재사고가 빈번하게 일어 나고 있습니다. 2021/5/10일 발생한 엘리베이터에서 아무런 이유 없이 발생한 화재로 아이를 포함한 5명이 화상으로 입원하였습니다. 방에서 충전중 전동킥보드가 화재를 일으켰습니다. 복도에서 충전중이던 전기 오토바이가 화재를 일으켰습니다. 계단밑에서 충전중이던 전기 오토바이가 화재를 일으켰습니다. 중국산 전기 오토바이및 전기 킥보드에 들어간 일부 배터리가 문제를 일으켜 화재가 일어나는 사고가 빈번하게 일어나고 있습니다. 보유중이라면 실내나 좁은곳에서 주의가 필요합니다. 더군다나 요즘들어가는 배터리들은 대용량이라 한번 화재가 발생하면 상당히 큰화재로 번질 가능성이 상당히 높습니다. 600도가 넘는 온도로 화학반응 화재가 일어나기 때문에 전부다 연소될때까.. 2021. 5. 11.
[Game] 무료 게임 Soda MAN (윈도우용) Sodaman (Pepsiman Inspired) by Yahya Danboos (itch.io) Sodaman (Pepsiman Inspired) by Yahya Danboos Run and Collect all the Soda in the world of Sodaman!!! yahyadanboos.itch.io 위 링크를 방문하시면 게임을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즐기실수 있습니다. 펩시를 먹기 위해 시간내에 자판기까지 도착해야 하는 게임입니다. 소다캔을 잘모으고, 장애물은 잘피하고 시간내 자판기까지 도착하는게 쉽지만은 않습니다. 언리얼 엔진으로 만들어진 간단한 싱글플레이어용 게임입니다. 2021. 5. 5.
쓰레기 KT DNS 최근 KT 속도제한으로 된서리를 맞았는데요... 우리나라 통신사가 무선통신사 포함해서 전부 쓰레기라 에휴~~~ KT는 DNS도 쓰레기입니다. 위법적인 사이트 차단한다고 지럴하더니 개판이 되어버렸네요... 신규 DNS 업데이트 처리가 안됩니다. ㅡ.ㅡ;; (SK DNS도 쓰레기) 우리나라가 북한과 같은 폐쇄적인 국가가되어 가는거 같습니다. 옆나라 중국/일본 사정도 비슷하고 에휴~~ 말도 안되는 정책으로 차단을 하더니, 안그래도 개판이던 DNS가 더욱더 개판이 되었습니다. 이거 한국 진흥원으로 최상위 DNS라서 국가 지원 받을텐데... IPv6가 나온지가 몇년이 지났는데 아직도 IPv6는 지원할줄 모르고... KT가 점점 개판이 되어 갑니다. 멀웨어 걸렸는지 반응도 느려지고, DNS를 수정해도 이전값만 내뱉.. 2021. 5.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