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066

Adobe Flash 역사의 뒤안길로 ~ Adobe Flash 가 인터넷 웹 역사에 한획을 그었던 애플리케이션이었는데, 보안 취약점으로 인해 Adobe에서도 포기하면서 업데이트는 더이상 진행하지 않고, 패치만 해주던것을 이제 그마져도 중단됩니다. 더이상 보안패치를 하지 않으므로 플래시 프로그램이나 웹의 플래시파일등은 해킹의 통로가 될수 있으므로, 삭제하시길 권해드립니다. Adobe 에서도 운영기간이 종료되면 더이상 콘텐츠가 실행되지 못하도록 타임폭탄을 추가하여 강도높은 차단 계획까지 세운것 같습니다. 이미 2020년 종료하겠다고 밝혔던 Adobe에서 취약점을 남겨두기보다는 나은 방법을 택한것으로 생각됩니다. 관련 애플리케이션및 파일을 사용중이라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20. 6. 23.
구글은 30개 악성 애플리케이션을 Play 스토어에서 삭제했습니다. 구글은 악성코드가 포함된 30여개의 앱을 찾아 삭제했습니다. 30여개 앱은 이미 2천만 다운로드를 하였고, 이 앱들은 사용자의 동의 없이 별도의 악성코드가 포함된 앱을 설치하며, 사용자는 별도로 설치된 앱을 정상적으로 삭제 할수 없습니다. cdn2.hubspot.net/hubfs/3400937/BeautyFraud-Appendix-A.pdf 링크를 방문하시면 앱의 목록을 확인 하실수 있습니다. Yoriko Camera 1,00,000 Solu Camera 5,00,000 Lite Beauty Camera 1 million Beauty Collage Lite 5,00,000 Beauty and Filters camera 1 million Photo Collage and beauty camera 1,00,0.. 2020. 6. 18.
[기능소개] Windows 10 빠른 지원 윈도우10에 원격데스크톱 연결 기능이 있긴 하지만 사용전에 아이디/패스워드 설정등 이용하기전에 사전 준비가 필요한 관계로 컴퓨터를 잘알지 못하는경우 이용하기가 애매합니다. 크롬 원격데스크톱은 모바일을 이용하는거라 누굴 도와주기용도로는 애매하고요... 이또한 이용하기전 사전준비가 필요합니다. 그나마 팀뷰어같은 애플리케이션 설치와 설정만 잘해놓은다면 편하게 활용할수 있으나 ^^; 보통은 급작스럽게 지인에게 요청할때 이런 저런 설명하면서 해보라고 하면 컴퓨터 잘 모른다면서 엉뚱한 이야기만 하며 서로 빈정 상하는 일이 많습니다. 이에 윈도우10에 있는 빠른 지원이라는 기능을 소개해드립니다. 지원 해주는 쪽이나 지원 받는쪽이나 윈도우10을 사용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만, 갑작스럽게 필요할때 별도의 프로그램 설.. 2020. 6. 15.
옜날보다 살기 힘들어졌다. 오랫동안 늘 하는 말이 있죠 예전보다 살기 힘들어졌다. 사실입니다만 사실을 이야기하는곳이 없다는게 문제죠... 살기 좋아진것이다 라고 세뇌받아온지 꽤되었습니다. 실제로 살기 힘들어졌습니다. 실제 법인세율이 왕창 내려갔죠... 거의 반으로 깎여 나가는 동안 .... 일반 직장인들이 내는 소득세율은..? 법인세가 반토막 나는동안 고소득 직장인들은 거의 원래 세율수준으로 돌아갔으며, 중간소득, 최저세율 구간분들은 약간 떨어지긴 했으나..... 법인세가 반토막 나는 사이 소득세는 약간 떨어졌을 뿐이죠... 거기에 일반 직장인으로써는 체감하기 힘든 국민연금이 강제가 되면서 실제로 소득세처럼 느껴지는 금액은 늘어났습니다. 뿐만 아니라 수십년이 흐르는 동안 GDP 늘어난 규모에 비해 월급의 비중은 상당히 떨어져가고 .. 2020. 6. 7.
짱구는 못말려 짱구아빠로 보는 직장인 생활 짱구는 못말려 짱구아빠 : 박봉의 셀러리맨으로 설정된 짱구는 못말려의 캐릭터 입니다. 1992년 부터 시작된 애니메이션 짱구는 못말려중 짱구아빠 캐릭터가 2019년 일본에선 결혼생활을 즐길것 같은 아빠 캐릭터 1위 외출이나 여행을 함께 즐길수 있는 아빠 캐릭터 1위 이상적인 아빠 캐릭터 1위 정작 92년에는 손가락질 받으며 커서 저렇게 되지 말라고 평가받던 짱구아빠가 2019년 어떻게 최고의 아빠의 이미지가 되었는지... 짱구아빠는 35세라는 설정으로 아키타현(시골) 출신으로 대학중퇴로 근속 15년 계장으로 30만엔(300만원)정도의 월급을 받으며 상사에 근무합니다. - 일반적으로 근속15년정도면 왠만한 회사라면 과장을 달고도 남았을 시기입니다만 여러가지 상황설정상인지 진급을 못하고 15년동안 계장으로 .. 2020. 6. 4.
잃어버린 경제 20년 일본 따라가는 한국 결국 이렇게 되는군요... 에휴~~ 2012년 부터 시작이긴 하지만 그때 멍청한 쥐새끼가 경제를 뒤집어 놓는 바람에 호황처럼 느껴지긴 했으나 사실 떨어질껄 대비 했어야 했는데 거품을 키워놓고 자기 주머니 채우느라 국민들 삶은 뒷전이었죠... 그 다음 닭 역시도 국민들 삶은 뒷전이었고... 그 다음 대통령 역시 욕먹기는 싫으셨는지 급한 상황이었는데 제3의 관점에선 아쉬울수 밖에 없네요... 안타깝습니다. 90년대 경제상태와는 상관없이 땅만사면 돈번다는 허무맹랑한 유행이 일본을 덮쳤고 저금리로 인해 대출받아 너도나도 재테크라는 허왕된 말에 속아 재테크 안하면 바보라는 풍조가 있었죠... 불행히도 현재 우리나라 상황과 상당히 흡사 합니다. 초 고령화 문제, 극악한 양극화 현상, 땅사면 무조건 오른다는 풍조 우.. 2020. 6.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