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64

[Util] ARuler (AR Ruler) 증강현실 측정 툴 ARuler - AR Ruler app and Floorplanner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grymala.aruler구글 플레이에서 무료로 설치가 가능합니다. 이 앱을 실행하기 위해선 ARCore by Google 이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google.ar.core아쉽지만 ARCore를 지원하는 휴대폰이 최신 모델 몇가지로 제한되어 있습니다. ARCore를 지원하지 않는 휴대폰에서는 동작하지 않습니다. 증강현실을 이용하여 스마트폰 밖의 실제 사물의 길이(거리), 높이, 각도, 면적, 둘레등을 측정할수 있는 앱입니다.Play Google 에서 AR.. 2018. 6. 23.
그래픽카드 (Graphic Card) 수요가 정상적으로 돌아설것으로 예상 2017년까지는 그나마 $7000달러 이상 연말엔 $20000달러 2018년 초반까지만 해도 그이상 까지 접근했던 비트코인 가격이 붕괴되며$7000달러 이하를 형성하게 되면서 더이상 최신 그래픽카드의 수요에 영향을 주지 않게 될것으로 전망하였습니다. 작년까지는 최신그래픽카드로 원금을 회수하고 1~20% 정도의 기대수익을 예상되던 상황에서 그마져도 회수하지 못하게 될 가능성이 전망되며 최신그래픽 카드 수요가 줄어듬에 따라 4~50% 이상 거품이 끼었던 가격은 어느세 1~20% 이하로 거품이 줄어들기 시작하며 점차 시장가격이 정상을 찾아가는 모습입니다. 전기료, 기대수익 하락, 비트코인 상승을 기대하기 어려워지는 환경등으로 마지막으로 중고 그래픽카드 수요가 밀려나오기 시작하면서 중고가격이 파괴될것은 물론 신.. 2018. 6. 20.
폭력의 의미 폭력의 의미를 재정의 해야 한다고 생각됩니다. - 많이 가진자가 많이 가지고 있는것을 무기로 적게 가진 사람에게 휘두르는 행위가 모두 폭력이 아닐까 싶습니다. 단순히 힘이 많은자가 힘이 없는자에게 힘을 무기로 휘두르는 직접적인 폭력 뿐만 아니라 ....돈이 많은 사람이 돈이 없는 사람에게 금력을 무기로 휘두르는 행위 ,권력이 많은 사람이 권력이 없는 사람에게 권력을 무기로 휘두르는 행위,많이 아는 자가 적게 아는 사람에게 지식을 무기로 휘두르는 행위 이 모든 것이 폭력이 아닐까 싶습니다. 현재 삶을 살아가는 요즘 수많은 폭력속에서 사람들이 살아가고 있습니다. 법을 많이 안다고 혹은 법속에서 일을 했다고 법을 모르는 사람들에게 법을 무기로 휘두르는것을 폭력이라고 불러야 하지 않을런지...만인앞에 평등해야 .. 2018. 6. 11.
[Util] Files Go by Google (안드로이드 기기 공간확보) 구글 플레이에서 무료로 설치가 가능합니다.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google.android.apps.nbu.files 아직 베타 프로그램으로 베타 이용 동의를 해야만 사용 가능합니다. 불필요하다고 판단되는 파일및 사용되지 않는 앱들을 삭제 권장하고 필요한 여유공간을 확보하기 위해 쉽고 간단하게 정리할수 있는 기능을 지원하며, 암호화된 파일 공유 기능으로 유출되더라도 암호화되어 1차적으로 보호할수 있도록 해줍니다. 안드로이드를 만든 구굴에서 직접 지원하는 앱으로 나오다 보니 아무래도 불필요하다고 판단하는 파일및 앱들의 권장 신뢰성이 높게 느껴집니다. 몇개월 사용하지 않더라도 나두는 앱을 제외할수 있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만 개별삭제가 .. 2018. 6.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