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35

(사용기) 삼성 PM961 SSD 256GB 삼성 470 역수로 시작한 SSD 대장정이 Nvme를 지원하는 PM961 벌크까지 왔습니다. 사진상으로는 길어보이지만 실제로 받아보니 생각보다 작은 느낌입니다. 일단 제일 궁금하실듯한 속도부터 보여 드리겠습니다. 원래 이것보다 조금 더 빨라야 하는데 -0- Intel issue 로 인한 바이오스 펌웨어 업데이트및 윈도우10 인텔 업데이트 그리고 크리스탈디스크를 업데이트 하고 났더니 조금 느려졌습니다만 그냥 준수한 수준입니다. 10%도 차이 안납니다. ㅜ.ㅜ 수치에 비해 인텔 Sata방식과 성능차이가 나지 않는 느낌이었는데 크리스탈 디스크 업데이트후에 수치가 정상적으로 나오는거 같네요... 캐쉬 효과적인 시퀀스는 빠르게 나오고 4KiB Q1T1랜덤은 기존 Sata방식의 SSD와 큰차이가 나지 않았습니다. .. 2018. 3. 29.
[Util] 45X Zoom (확대 유틸)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raxes.starlocator구글 플레이에서 무료로 설치가 가능 합니다. 구글 플레이에서 35X , 45X 등으로 검색하면 다양한 확대 유틸 앱이 수십개 정도 검색 됩니다. 샘플로 몇몇 설치해봤습니다만 어떤건 비슷하기능을 하기도 하고, 어떤건 예전 디지털 줌에서 벗어나지 못한 모습을 보여주는 쓰레기들도 보이고 합니다.이 앱과 같은 기능을 하는경우 자체 초점및 라이브러리 내장으로 확대시 자체 프로세스 기능으로 일반적인 디지털 줌에서 보다 계산되어 픽셀분석으로 좀더 확대된 나은 모습을 보여줍니다. 뭐 효과적이라고 하기보다는 가끔 유용할지도 모르겠습니다만 일반적으로는 그냥 재미로 설치해보는게 다일것입니다.망원경이 없을때 간혹 .. 2018. 3. 27.
DSR (다음수순은 LTI) 올해부터 DSR이 시작된다고 작년에 글을 썼었는데요... RTI 시작한다고 했는데 LTI도 진행된다는걸 빼먹은거 같아서 추가합니다. Loan To Income ratio (소득대비대출비율) 다주택자 뿐만아니라 자영업자 부채를 막기 위한 LTI가 시작됩니다. 불안해지는 내수경제에 따른 불안한 자영업자들을 제한하기 위한 수익대비 대출을 제한하는 제도 입니다.즉 수익이 없는 자영업자들에게 대출을 막는 순이죠... IMF 때도 그러더니 이번에도 -0- 언론기관들의 장난으로 힘들게 주택장만하신분들의 힘들어지는 수순이 보이네요..결국 윗대가리들은 의미없으니 이익이고 건설사등에서 열심히 주머니 채워주겠죠 ㅡ.ㅡ;; 사과박스에 담아서 ...언론사들 역시 열심히 주택 구입붐을 만들어 보려고 광고를 해대고 주머니를 채우겠.. 2018. 3. 18.
[Util] SoundWire (PC Sound to Android)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georgie.SoundWireFree무료및 유료버전을 다운로드 받아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리는 앱은 PC사운드를 Wifi연결을 통해 Android로 전송받는 앱입니다. PC쪽에 사운드카드가 없어나 스피커가 고장났거나 등등... , PC사운드를 녹음할 필요가 있거나 다양한 경우에서 사용해볼수있음직합니다. http://georgielabs.net제조사 사이트를 방문하시여 사용하는 OS에 맞는 서버프로그램을 설치후 안드로이드에 설치된 앱을 이용 접속하는 방식으로 사용하게 됩니다. 2018. 3. 17.
시작되는 파워게임 10여년전에 했던 파워게임 그대로 시작되네요... 에휴 정치적으로 이용되는 미투 운동부터 , 경제적으로 뒤집으려는 GM철수, 역금리 설정 (주가 떨어뜨리려고 장난중...) 사회 전반적으로 파워게임이 시작된듯한 분위기입니다. 결말은 정해져있죠... 윗넘 극소수만 혜택을 다 차지하고 자기들을 위한것이라는 착각에 빠진사람들은 상처만 받을뿐이라는것... 미투운동 저도 남자지만 심한넘들있습니다. 감옥보내고 윗사람이라면 짤라야할넘들이 있죠... 남녀평등을 이야기해야 하는데, 남자도 가기 싫어하는 군대 이야기 끄집어 내어 남/녀 역차별을 이야기합니다. 군대가는 대신 얻는 소소한 잇점들을 없애버렸죠... 그러면서 남자들의 공분을 사며 남/녀 감정을 부추깁니다. 사실 수많은 남자들 대부분 역시 남/녀 평등을 이야기 합니.. 2018. 3.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