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Software

[기능소개] Windows 10 빠른 지원

by 천경지위 2020. 6. 15.

윈도우10에 원격데스크톱 연결 기능이 있긴 하지만 사용전에 아이디/패스워드 설정등 이용하기전에 사전 준비가 필요한 관계로 컴퓨터를 잘알지 못하는경우 이용하기가 애매합니다. 

크롬 원격데스크톱은 모바일을 이용하는거라 누굴 도와주기용도로는 애매하고요...  이또한 이용하기전 사전준비가 필요합니다. 

그나마 팀뷰어같은 애플리케이션 설치와 설정만 잘해놓은다면 편하게 활용할수 있으나 ^^; 

보통은 급작스럽게 지인에게 요청할때  이런 저런 설명하면서 해보라고 하면 컴퓨터 잘 모른다면서 엉뚱한 이야기만 하며 서로 빈정 상하는 일이 많습니다. 

 

이에 윈도우10에 있는 빠른 지원이라는 기능을 소개해드립니다.

지원 해주는 쪽이나 지원 받는쪽이나 윈도우10을 사용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만, 갑작스럽게 필요할때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등을 필요로 하지 않으며 사용할수 있는 간편한 기능입니다.

 

#1. 빠른 지원 애플리케이션을 실행 합니다.

윈도우 좌측 하단의 시작버튼을 눌러 애플리케이션 목록에서 

Windows 보조프로그램 안에 빠른 지원이 있습니다.

 

 

또는 검색을 이용하여 빠른지원을 찾아 쉽게 실행시킬수도 있습니다.

 

 

 

 

 

 

 

 

 

 

 

#2.  빠른 지원을 실행하면  지원 받기  와 지원 하기 두가지만 있으므로 사용이 간편합니다.

지원 받기는 말그대로 지원 받을 사람이 이용하게 되며,

 

 

지원 하기는 지원해줄 사람이 이용하게 됩니다.

 

 

 

 

 

 

 

 

 

 

 

 

 

 

 

 

 

 

#3. 지원 받을사람(A) 와 지원 해줄사람(B) 모두 빠른 지원을 실행 했으면, 지원 해줄 사람(B)가 다른 사람지원 버튼을 눌러 진행합니다.

그러면 로그인 화면이 나오는데  사전에 MS 계정이 있어야만 합니다.

 

윈도우 설치시 보통은 MS계정을 만들어 사용합니다만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으므로 MS 계정이 없다면 미리 만들어 두시기 바랍니다.

 

가입/ 로그인 절차가 어려운건 아니므로 해당 자세한 설명은 생략 합니다.

 

로그인 시간이 쪼매 걸리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4.  지원 해줄사람(B)가 로그인 하시면 임시 보안코드가 발급 됩니다.

이 보안 코드(6자리 숫자)를 지원 받을 사람에게  알려주면 됩니다.

 

 

제한시간 (10분)이 있으므로 그전에 알려주고 입력까지 마무리 되어야만 진행 가능 합니다.

 

보안코드를 알려주는 방법이 여러가지이므로 -0- 

보통 전화통화나 채팅등을 하며 실시간으로 연락하며 진행할것이므로

전자메일(Email)로 보낼지 전화로 알려줄지 카톡이나 SMS 또는 텔레그램 등의 메시지로 보낼것인지는 개인 상황에 따라 편한방법을 골라서 진행 하시면 됩니다.

 

^^; 6자리 보안코드 보내는 방법은 생략합니다.

 

 

 

 

 

 

 

 

#5.  서로 통신하며 준비가 완료 되면 지원 해줄사람(B)가 권한 설정을 할수 있게 됩니다.

지원 받을 사람이 어느정도 컴퓨터를 할줄 안다면 그냥 화면만 보면서 설명해줄수도 있을것이며, 

 

그냥 내가 키보드/마우스 직접 원격 제어하며 손봐주는게 편한경우 모든 권한 가지기를 눌러 선택 하시면 됩니다.

 

 

 

 

 

 

 

 

 

 

 

 

 

 

 

#6. 권한 선택을 하고 나면 지원 받을사람(A)에게 해당 권한으로 진행할것인지 허용 여부를 묻습니다.

^^; 당연히 진행하려면 허용 해야겠죠...

 

여기서 그럴경우는 거의 없지만 이름을 확인하여 해당되는 사람이 맞는지 확인후 허용을 눌러야 할것입니다.

 

 

 

 

 

 

 

 

 

 

 

 

 

 

 

 

#7. 허용하게 되면 지원 해줄사람(B) 제어 화면이 나오게 되며, 원하시는 작업을 진행하실수 있게 됩니다.

#8 지원 받을사람(A) 화면에는 화면공유 켜짐이라는 창이 뜨며 중단할수 있는 버튼과 함께 상단 중간에 조그만한 창이 뜹니다. 

 

이후는 원하시는 작업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중단은 지원 해줄사람(B), 지원 받는사람(A) 모두 가능하며 한쪽이 중단하면 양쪽모두 곧바로 중단되며, 프로그램이 어떤지 피드백을 묻는 창이 뜨긴 합니다만 설명 생략합니다.

 

 

요즘 윈도우10 사용 점유율이 올라가면서 사용할수 있는 방법이 된거 같습니다.

양쪽모두 윈도우10을 사용해야 한다는 문제가 있긴 합니다만 별도의 설정이나 별도의 애플리케이션 설정을 하지 않더라도 쉽고 간편하게 활용할수 있는 방법인듯 하여 소개해드렸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