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ndroid/Util

[Util] ARuler (AR Ruler) 증강현실 측정 툴

by 천경지위 2018. 6. 23.

ARuler - AR Ruler app and Floorplanner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grymala.aruler

구글 플레이에서 무료로 설치가 가능합니다. 


이 앱을 실행하기 위해선 ARCore by Google 이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google.ar.core

아쉽지만 ARCore를 지원하는 휴대폰이 최신 모델 몇가지로 제한되어 있습니다. ARCore를 지원하지 않는 휴대폰에서는 동작하지 않습니다.





증강현실을 이용하여 스마트폰 밖의 실제 사물의 길이(거리), 높이, 각도, 면적, 둘레등을 측정할수 있는 앱입니다.

Play Google 에서 AR Ruler 로 검색하시면 비슷한 종류의 다양한 앱을 만나보실수도 있습니다.


세밀한 측정값이 필요한 상황이 아니라면 근사치에 가까운 값을 측정해줌으로써 대략적인 판단에 도움이 되기위한 앱입니다.


사용방법을 정확히 사용한다면 비교적 정확한 값을 측정할수 있습니다. 

(단 사용하시는 휴대폰에 따라 동작하지 않을수도 있습니다.)


간단한 사용형태를 동영상으로 확인해 보세요

https://www.youtube.com/watch?v=rins5Kpo4jY


줄자로 직접 측정하는것보다는 오차가 있을수 있겠으나 사용방식에 따라 오차는 상당히 줄일수 있으며, 특히나 대략적인 측정값으로 규격화된 제품의 길이는 정확하게 추정가능할수도 있습니다.


전에 소개해드렸던 폰이 높이 및 각도 그리고 시작및 종료지점등으로 계산하는 방식의 SmartTools 나 Advanced Ruler에서 한발 더 내딛은 방식으로 생각됩니다. 


안드로이드 제품에서도 AR 기능을 활용해보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