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Software

Windows 10 RS4(RedStone) Spring Creators Update

by 천경지위 2018. 4. 11.

윈도우10이 패스트링에서 2018년 4월 10일 (우리나라 기준 시간으로 2018년 4월 11일 새볔 2시)에 대규모 봄 업데이트가  Inside Preview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정식 업데이트는 아마도 우리나라 시간으로는 4월 30일쯤 될거 같다고 윈도우 블로그에서 공지하고 있습니다.


반면 기존 1607 버전은 지원 종료됨에 따라 그 이전 버전을 사용중이신분들은 업데이트 진행을 권장합니다.


Inside Preview에서 진행되는 중인 상황이고, 중대한 결함이 발견되었는지 진행되던 17133버전은 중단되어 다음 빌드넘버로 올라가면서 

일반적인 정식으로 다운받으려면 얼마가 소요될지 예상 되지 않는 상황입니다.


거기다가 초기에 우리나라 액티브X와 관련된 은행권이나 기관등에서 활용하시는데 불편한점이 발생하거나 문제가 생길가능성이 높다는건 ㅜ.ㅜ 


또 몇달 고생해야 그제서야 은행권및 기관들에서 늦게 지원하기 시작하겠죠.... 



기존 윈도우10 사용자는 설정에서 업데이트를 선택 수동 진행하셔도 되며, 몇일 기다리다보면 자동 진행이 시작될것입니다.


윈도우7 사용자및 별도의 매체를 만들어 두고 싶으신분들은 MSDN에서 다운받거나 


https://www.microsoft.com/ko-kr/software-download/windows10


MS 에서 지원하는 미디어 생성도구를 사용하시면 USB나 ISO등으로 만들어 DVD등을 제작하는데 활용하실수 있습니다.


이는 윈도우10 라이센스를 가지신 분들이 활용할수 있는 방법입니다.




추가되는 몇가지 기능들을 살펴보자면 


원 클릭 데이터 삭제 - 설정 > 개인정보 > 진단및 피드백 에서 삭제를 진행하시면 사용자 장치로 수집한 진단제이터를 제거합니다.


앱 바이 앱 GPU 관리 - 기존 Nvidia나 AMD 는 이전부터 지원하는 기능입니다만 

설정 > 디스플레이 쪽에서 그래픽 설정을 각 앱별로 관리할수 있는 기능으로 절전쪽으로 실행될것인지 성능쪽으로 실행될것인지등을 선택하여 보다 효율적으로 앱별로 동작할수 있도록 관리하는것으로 예상됩니다. 


Game Bar - 전부터 있던 기능이지만 버튼들 스위치가 추가되며 좀더 기능적으로 추가된 느낌입니다.


글꼴 - 글꼴을 직접 확인할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Bluetooth Swift Pair - 설정 > 장치 > 블루투스에서 페어링을 통해 설정하실수 있습니다. 

지금은 보안적인 문제로 MS 일부 마우스에서만 활용가능한것으로 보입니다. 


PC 오디오 설정이 좀더 세분화 됩니다. 앱별로 볼륨을 설정할수 있는 기능이 개선되며 세부적인 컨트롤이 추가 되었습니다.


하드웨어 키보드 자동 고침 - 테블릿 등에서 하드웨어 키보드에 대해 자동 고침 / 제안 등을 지원하게 됩니다. 


Eye Control 눈 추적용 별도 장치가 필요지만 눈을 추적하여 여러가지 상호 작용을 할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HDR 디스플레이지 지원 향상 - 품질이 좀더 향상되었다고 하는데 -0- 비교해볼수 있는 환경이 되지 않아 어떻게 달라졌는지 확인은 미지수 입니다.


쓸대없는 Mypeople의 변화 


코타나 변화 - 한글을 쓰는 우리나라에선 안되요... 영문버전을 사용할때만 유효


워크스테이션 사용자를 위한 절전 성능에서의 고성능 상위단계 관리 기술지원 


이외에도 소소한 기능및 화면등이 바뀌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