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

블록체인 기술 미완성 확인

by 천경지위 2018. 2. 17.

Microsoft의 Alex simons는 블록체인 기술의 미완성임을 확인하였습니다.

체인크기의 트랜잭션용량을 증가시키더라도 세계규모로 생성되는 트랜잭션에 도달할수 없다는것을 지난 12일 발표하였습니다.




https://cloudblogs.microsoft.com/enterprisemobility/2018/02/12/decentralized-digital-identities-and-blockchain-the-future-as-we-see-it/


다음 단계를 위해 해당 기술을 개선하고 있다고 하는군요... 



결국 지금 나와있는 블록체인 기술은 미완성이며, 끝에는 트랜잭션 용량의 한계로  세계규모로 이뤄지는 트랜잭션을 따라갈수 없다는 말이므로 마지막엔 어찌될지 뻔합니다. 

안전하고 암호화된 디지털 허브가 필요하게 된다는 이야깁니다. 그렇지 못한 기존 기술로는 이를 지원하지 못하는 기술로 나와있는 것들은 결말이 정해져 있다고 보게되겠네요..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지금의 블록체인기술은 전세계규모가 아닌 회사 규모나 일부 체계에서 사용될만한 규모로 판단되며, 좀더 발전된 형태의 블록체인 기술이 나오며 일반인도 쉽게 이용할수 있는 기술이 개발되면 그때가 시작일것으로 생각됩니다.


지금은 그냥 택배추적시스템이나 농수산물 추적시스템등 정도에 활용될 정도로 보이고요..  가상화폐로 전세계 규모의 활용엔 미흡하다는 인듯 합니다.


에휴 블록체인 기술자체도 어렵지만, 그걸 설명한 영어로된걸 이해하려니 더 힘드네요 ㅜ.ㅜ 


지금도 이해를 못한걸수도 있고요...  도박하시는분들이야 도박인걸 인지한것이니 상관없을듯 하고...   멋모르고 들어간 일반인들의 피해가 없기를 바랄뿐입니다. 


다행이라면 다행인건지 우리나라 거래소는 블록체인 기술을 안쓰고 자체 DB를 운용중인 상황이라 -0- 그 한계가 늦게 도착하겠지만 피해는 마지막으로 가져가는곳이 가장 크게 보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