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

우리집 내진설계 대상인가?

by 천경지위 2017. 11. 17.

요즘 우리나라 지진빈도가 상당히 늘어난것뿐만 아니라 진도 또한 5이상의 위험한 지진이 매년 일어나고 있는 불안한 상황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지진에 관심이 부쩍 늘어나 아파트 고층 선호도가 줄어들었다고 하는 통계도 있다고 할정도네요... 

그래도 매일 보는 전망을 포기하는분들이 많진 않을듯 하고요 ^^; 내진설계가 잘되어 있나 걱정이 될뿐이겠죠...

요즘지어진 대부분의 3층이상의 건물은 대부분 대상에 포함되지만 지어진지 오래된 건물들은 걱정되기 마련입니다.


그보단 먼저 지진이 일어났을때 행동요령이나 피난처등을 먼저 확인해보셔야 할지도 모르겠습니다.

https://www.safekorea.go.kr/idsiSFK/index_web.jsp

지진이 일어나면 재난 안전포털내용을 참고하셔서 행동하시면 되실듯 하고요... 




http://www.aurum.re.kr/

아우름에선 해당 주소를 검색하여 건축연도를 추정하여 해당 건물이 제도 적용대상인지 확인하는것을 도와주는 사이트 입니다.

내진설계가 되었는지 직접 확인해주진 않지만 해당 건물이 제작될때 내진설계 대상이었는지는 알려주어 간접적으로 확인할수 있게 도와줍니다.


우리집 내진설계 대상이었는지 알고 싶어하시는분들을 위해 링크를 소개해드립니다.


http://land.seoul.go.kr/land/

서울에선 해당 건축물 정보를 확인할수 있는 사이트도 있으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