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

폐가전 무료 수거 1599-0903

by 천경지위 2017. 11. 7.

http://www.15990903.or.kr



커다란 폐 가전제품을 버리려고 하는데 옮기는게 걱정되셨던분들을 위한 팁입니다.


1599-0903은 한국전자제품 자원순환공제조합에서 운영하는 무료 수거 


집까지 방문해서 가져가며 냉장고,세탁기,에어콘,TV 등등 오디오등 다양한 제품의 경우 가능일자 확인하여 예약만 하시면 해당 날짜에 방문해서 무료로 가져갑니다.  동사무소에서 별다른 대형 폐기물 스티커를 구입할필요도 없으며 힘들여 지정된 장소에 내놓을 필요도 없습니다.

PC나 오디오 와 같이 세트가 구성되어야 무료 수거하거나 다리미, 선풍기, 믹서기등 다량배출해야 수거해가는 경우가 있긴 하지만,

알아두시면 유용한 정보가 될거 같습니다.


사이트, 앱, 전화, 카톡등 다양한 방법으로 수거신청하실수 있으며, 수거 가능날짜가 정해져있는경우가 있어서 이부분만 주의하시면 쉽고 간편하게 버릴수 있습니다.  지역에 따라 토요일 수거가 가능한 지역도 있고, 특정 요일에만 수거해가는 지역도 있어서 이부분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다만 입구가 좁아 폐가전제품을 가져갈수 없는 상황이 있는경우가 간혹있습니다만 사다리차로 배란다를 이용해 분출해야 하는경우는 별도 사다리차 비용이 청구됩니다.  


소형폐가전제품의 경우 5개 이상만 무료 수거해가므로 큰거 버리실때 같이 버리시거나 아니면 대형폐기물 스티커를 구입해 버리셔야만 합니다. 그러므로 품목을 확인하셔서 무료 수거해 가는 폐가전제품의 경우 스티커를 아끼실수 있는 방법이 있으니 잘 보관하고 계시다 옆집 폐가전 버리실때 같이 버리는 방법등을 강구하실수 있으실듯 합니다.


다만 전기장판, 온수매트 그리고 제품 부품을 탈취하여 훼손된 제품의 경우등은 수거불가 할수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전국 어디서나 이용가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