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ndroid/Util

[Util] DiskDigger photo recovery (루팅없이 지워진 사진 복구)

by 천경지위 2016. 5. 10.

DiskDigger photo recovery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defianttech.diskdigger

구글플레이에서 무료로 설치가 가능합니다.


유료 프로그램은 그림뿐만 아니라 다른 미디어 파일복구도 가능합니다만 보통은 모바일기기에서 삭제된후 복구를 요구하는 파일들이 사진이 많은듯 하여 루팅할 필요 없이 복구가 가능한 애플리케이션을 소개해드립니다.





보통은 안드로이드 모바일 기기에서 파일을 삭제후 복구하려면 루팅후 관련앱을 설치후 복구하거나, 업체에 맡겨 복구하는등 복잡하거나 비용 발생으로 복구를 못하는 경우가 있었어나, 이 애플리케이션은 개인적으로 한번쯤 시도해볼만한듯 하여 소개해 드립니다.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후 삭제된 파일들을 스캔후 원하는 사진을 선택하여 복구하는 비교적 간단한 앱입니다.


또한 복구로 인한 다른 피해를 막기위해 또는 다른이유로 해당 파일 복구를 내장매체이외에 제3의 앱을 이용하여 전달하는 기능도 있어서 더욱더 유용한듯 합니다.


유료앱의 경우 문서, 음악, 영상 매체 파일등을 지원하며 (일부 매체 파일등을 복구하기 위해선 루팅된 환경이 필요하기도 합니다.) FTP에 대한 세부지원도 추가된듯 하고요... 


기기에따라 호환되지 않는경우가 있을수 있으며, 모든 사진 파일이 복구 가능한것도 아닙니다. 

그저 실수로 삭제된 사진들을 절망하는대신 개인적으로 해볼만한 방법으로 괜찮은듯 하여 소개해드렸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