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ndroid/Util

[Util] 로이드미(Roidmi) MiFM 1.41 (한글화)

by 천경지위 2016. 2. 24.

로이드미 (Roidmi) MiFM 1.41 한글화 버전




 Xiaomi 에서 개발된 자동차 시거잭을 활용한 USB 충전기 입니다.


일반적인 USB 충전기와 비슷하게 생겼지만 일반적인 USB 충전기와는 다르게 블루투스 연결을 지원 라디오 신호로 변환해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휴대폰이나 모바일기기등과 블루투스로 연결 자동차와는 라디오 주파수를 맞춰 송출하는 방식으로 음악등을 감상할때 조그만한 기기에서 듣는것보다 나은 자동차 오디오 장비를 활용한 기기입니다.


조그만한 기기로 블루투스와 라디오신호를 주고받을수 있으며 일반적인 USB충전 기능역시도 2.1A포트가 2개 (합쳐서 최대 3.1A)의 출력으로 충전할수 있어서 다양한 USB 장치를 활용하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블루투스 장치가 없는 자동차를 사용중이신분들에겐 상당히 매력적인 기기가 될것으로 예상됩니다.


69위안으로 정가는 1만3~1만4천원가량 되지만 국내에서는 13달러정도 1만6천~1만8천원정도에 구하시는게 제일 저렴하게 구하시는것으로 판단됩니다.


일주일 사용해본 소감으로는 일단 접촉이 안좋습니다. 뽀대는 안나지만 구형 옆으로 튀어나와있어서 잘 고정되던 방식과는 확실히 힘주지 않아도 잘 꼽아지고 세련되보이긴 하지만 과속 방지턱 넘어갈때마다 꺼지는 로이드미는 짜증을 유발합니다. 종이나 테이프등으로 움직이지 않게 2차 작업을 해줘야 하는 번거러움이 있네요...  개인적으로 자동차에서 음악을 잘 안듣습니다. MP3였을때는 그나마 조금 들었었는데 라디오 특유의 감성잡음을 좋아하시는분들도 계시겠지만 개인적으로는 잡음을 별로 좋아하는 스타일이 아니라 자동차 소음도 있는데 라디오는 진짜 심심할때 아니면 잘 안듣는편입니다만 로이드미 주파수만 잘 맞춰주면 깔끔한 라디오 방송 수준의 음질은 나옵니다. 그게 지역이동하다보면 주파수 잡음이 달라져 이 또한 짜증나기도 합니다.

두가지만 파악하고 구입하신다면 그외에는 상당히 만족스럽습니다. USB 출력도 벨킨 2.1A 충전기보다 좋은 출력을 보여주어 충전속도도 상당히 만족스럽고요... LED 색상 바뀌는것도 나름 소소한 기능으로 재미나고요 ^^; 


샤오미 중국 내수용으로 개발된탓에 중국어로만 앱이 개발되어 국내에서 활용하는데 어려움이 있는듯 하여 어설프지만 앱 일부를 한글화 하였습니다.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기기와 연결하고 주파수등을 조절하는등 간단한 기기설정을 변경하는데 이용됩니다.


FAQ나 도움말등은 제가 중국어를 할줄 모르기도 하고 필요성을 못느껴 생략하였고, 미흡한부분이 있을수 있으니 이용하시는데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일부기능 (펌웨어 업데이트,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을 활용하시는데는 문제가 생길수 있으므로 중국어버전에서 실행하시길 권장합니다.

더군다나 중국 내수용으로 제작되다보니 구글플레이에서는 찾아볼수 없는 상황입니다.


최신 프로그램은 http://www.roidmi.com/ 로이드미 사이트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우측상단의 메뉴를 클릭하시면 다운로드 받을수 있는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2016-02-24)




mifm-1.39k6.apk


MiFM1.41k.apk


별로 달라진건 모르겠습니다. 최적화를 했는지 용량이 조금 줄어든것 같긴 한데 실행하면 광고가 ㅡ.ㅡ;; 

우측 상단에 건너띄기를 눌러 넘어가시면 됩니다. (1.41부터 광고가 뜨는거 같아서 기존버전을 같이 나둡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