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키

스키장비 구입요령 - 고글과 헬멧

by 천경지위 2014. 10. 10.

고글과 헬멧





고글과 헬멧을 같이 이야기 하려는 이유는 

머리모양과 헬멧 사이즈 그리고 고글사이즈가 연관되어 있어서 입니다.


헬멧의 경우 머리에 딱맞는 사이즈로 자신의 머리모양에 따라 딱맞추기가 어려울수도 있겠지만 최대한 밀착되는 모델을 찾아보셔야 하고요, 또한 오래 쓰고 있어야 하는 관계로 어디가 압박되어 아프지 않은지 잘살펴보셔야 합니다.

또한 눈부위에 장착하는 고글을 쓸수 있는지도 살펴보셔야 헬멧때문에 고글이 붕뜨거나 착용하기 어려워지는 일이 없어야 할것입니다. 


헬멧의 기능은 머리보호가 중점이지만 고글을 장착하기 위해 뒤에 고글밴드 클립이 있으면 고글을 벗고 쓸때 잃어버릴 가능성을 줄여주어 나쁘지 않겠죠 ^^;


헬멧은 1회용은 아니지만 1회용이라고 생각하셔야 합니다. 무슨의미인가 하면 손상되지 않으면 계속 쓰시면 됩니다만,

커다란 충격을 받은 헬멧의 경우엔 겉으로는 멀쩡해 보이더라도 내부적인 손상이 있을 가능성이 높으므로  버리고 새로 구입하셔야 하는 관계로 1회용 이야기를 하였습니다. 

뭐 헬멧의 종류에 따라 내구성이 좋은제품도 물론 있고요...  무게를 가볍게 하기위해 여러가지 신기술을 사용된 헬멧도 있습니다. 카본같은 재질로 된 헬멧의 경우가 특히 그런데요... 충격등을 모두 흡수하여 안전이나 무게등 상당한 잇점이 많으나 충격을 헬멧이 거의다 흡수해버리면서 손상되는경우가 많게 됩니다.

반대로 내구성이 높은 제품들은 충격을 전부 흡수하지 못하고 머리에 어느정도 여파를 남기는등의 단점이 있기도 합니다.


그러므로 어느제품이 좋다라고 딱잘라 말씀드리기가 어렵죠 ^^; 선택은 언제나 본인이...


다음 고글은 눈보호에 없어서는 안될제품이죠...  낮에 자외선차단으로 눈에 햇빛이 반사되는양이 많기 때문에 쓰는것이 많은 도움이 됩니다. 다음 사고나 여러가지 직접적인 보호에도 중요하고요...  스킹중 바람이나 이물질등으로 일어날수 있는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는등의 중요한 역활이 있기때문에 반드시 구입하여 사용하시길 권해드립니다. 


밴드부위에 미끄럼방지가 되어 있는게 헬멧에 딱 고정되어 좋고요...  주간/야간 겸용으로 요즘 많이 나오기 때문에 렌즈도 잘 살펴보셔야 합니다. 무조건 판매자의 말만 믿는것도 안될듯 하고요..  주간과 야간의 시안성이 달라지기 때문에 상당히 중요한 문제일수도 있습니다. 

또한 안경등을 착용하신다면 안경과 같이 착용할수 있는 제품인지, 아니면 안경을 고글에 장착하여 사용하는 제품을 사용하실수도 있고요..  안경홈등이 없어도 착용하는데는 큰문제가 없지만 벗을때 조금 걸리적 거리는것이 없는지 고글 모양이 내 눈부위와 너무로 형상이 달라 중간에 붕뜨거나 너무 조여 아픈곳은 없는지 꼼꼼하게 살펴보셔야 합니다.


요즘에 김서림 방지안되어 있는 제품이 없긴하지만 김서림방지나 색상이 들어간 제품의 경우 시안성등에 영향을 주지 않는지 또한 고글을 착용하고 좌/우측을 살펴보아 사각지대를 많이 만들어내는지등을 살펴보시면 보통은 가장 넓은 렌즈를 선호하게 됩니다 또한 곡면에 따라 약간의 왜곡이 있으므로 이부분도 감안을 하셔야 할듯 하고요, 자기가 자주 가게될 스키장에 따라 구름이나 안개등에 렌즈 색상과 안맞는부분은 없는지 생각하셔서 렌즈 색상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또한 추위와 패션도 한몫하는 장비이지만 안정장비임을 잊지마시고 본인의 스타일에 따라 

가격과 브랜드 상관없이 맘에 드시는 스타일로 구입하시면 됩니다. ^^; 


이런 저런이유로 인해 헬멧과 고글을 같이 구입하시기를 권해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