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ndroid/ETC

[옵티머스G] 몇가지 팁

by 천경지위 2013. 1. 6.

이번에 화면빨에 혹해서 Optimus G 로 갈아탔습니다. ^___^ 

옵티머스 간단한 팁을 모아 볼까 합니다.





- 테스트 모드

순정 다이얼에서

5457#*180#

: WCDMA (LTE포함) 서비스 설정 , 서비스 메뉴 (테스트모드 포함) , |IMS Setting 등을 할수 있는 메뉴로 이동 됩니다.

이곳에서 LTE를 끄고 CDMA모드로 사용한다고 배터리가 크게 절약되는것 같지는 않는것 같습니다. 메뉴 잘못 만져서 -0- 전화 안되는 상황을 만들기 전에 주의 하셔서 메뉴를 선택하셔야 할듯 합니다.  

(잘모르는 메뉴는 건들지 않으시는게 좋습니다. ^^;)


배터리 절약으로는  Eco 모드 (쿼드코어 제어를 통한 배터리 소모량을 줄여주지만...) 그럴꺼면 쿼드코를 산 의미가 없어지는거 아닌가요?

절전모드에서 배터리가 설정된 %이하로 내려가면 여러가지 제어를 통해 배터리를 절약할수 있게 도와줍니다.

(그럴꺼면 그냥 필요할때만 켜서 사용하세요 ...)



- Q메모

볼륨 상/하 동시에 누르면 실행 되는데 (메뉴얼에 나와있습니다만 ^^; 메뉴얼이 인터넷에서 다운받아서 봐야하기 때문에 모르시는 분들이 가끔 계시더군요..)


- 스크린샷

볼륨 하/화면(파워)버튼을 동시에 누르고 계시면 스크린샷이 촬영 됩니다. (이것 역시 메뉴얼에 포함된 내용입니다.)




LG 해당폰 홈페이지를 못찾으시는 분들을 위해


http://lgmobile.co.kr/mobile-phone/F180/LG-F180S/

http://lgmobile.co.kr/mobile-phone/F180/LG-F180K/

http://lgmobile.co.kr/mobile-phone/F180/LG-F180L/


큰차이는 없지만 통신사에 따라 소프트웨어가 약간 달라질수 있습니다. 링크를 방문하시면 프로그램및 매뉴얼등을 다운로드 받으실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