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25

블록체인 기술 미완성 확인 Microsoft의 Alex simons는 블록체인 기술의 미완성임을 확인하였습니다.체인크기의 트랜잭션용량을 증가시키더라도 세계규모로 생성되는 트랜잭션에 도달할수 없다는것을 지난 12일 발표하였습니다. https://cloudblogs.microsoft.com/enterprisemobility/2018/02/12/decentralized-digital-identities-and-blockchain-the-future-as-we-see-it/ 다음 단계를 위해 해당 기술을 개선하고 있다고 하는군요... 결국 지금 나와있는 블록체인 기술은 미완성이며, 끝에는 트랜잭션 용량의 한계로 세계규모로 이뤄지는 트랜잭션을 따라갈수 없다는 말이므로 마지막엔 어찌될지 뻔합니다. 안전하고 암호화된 디지털 허브가 필요하게 된.. 2018. 2. 17.
3고현상 고금리 고유가 고환율 불행히도 지난해 이야기 하던 한국경제의 지옥의 입구에 다다랗습니다.고금리 고유가 고환율 , 언제 많이 듣던 이야기 아니신가요..? 작년 해외 은행의 철수 , 올해 GM의 철수 이런것들로 자기에게 올 상황이 쉽게 느껴지지 않으실지도 모르겠습니다.쥐새끼가 고환율 정책을 쓴것이 이제 고유가로 부메랑이 되어 돌아오고 있습니다.아직 환율은 그저 그런데 미국등의 금리 올라가고 우리나라 장난치던자금 쏘~~옥 빠지면 그때부터는 지옥이죠... 줄어든 내수경제는 힘이 약한 그동안 대기업에 피빨리던 중소기업들부터 무너지기 시작하겠죠... 그동안 미뤄왔던 구조조정은 크나큰 폭풍이 되어 돌아오고 있습니다. 기술력 향상이나 경제 기초에 힘쓰지못한 지난10여년은 한국 경제를 험난한 불지옥속으로 집어넣었습니다. 지난 IMF시절 중산.. 2018. 2. 16.
신용평가 등급제에서 점수제로 변경 신용평가 기관에 의해 10등급으로 분류되던 등급제에서 점수로 평가되는 점수제로 변경됩니다.0점 ~ 1000점을 일일히 세분화 한다는것은 어려울듯 하고요... 각 은행별로 보다 세분화된 등급으로 분류될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제 공과금 납부와 거래실적도 신용평가에 적용되며, 연체정보 등록기준을 완화 합니다. 기존 10만원이하 5일이상 이었던걸 30만원이하 30일 이상 단기연체하는경우 등록되며,50만원이상 3개월이상 에서 100만원이상 3개월이상 장기연체로 구분되어 등록됩니다. 이의 제기권보장이라고 써있지만 실제로 적용되긴 힘들어보입니다. 돈 많은것들이나 변호사 쓰며 이의제기하면 도움이 되려나 -0- 앞으로는 내가 모르게 연체정보가 등록되어 나도모르게 블랙리스트가 되는 일이 없도록연체발생시 연체 정보 등록전에 .. 2018. 2. 12.
[Util] Call Notes Pro (행사종료)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nikanorov.callnotespro유료버전의 무료행사가 종료되었습니다. 오래전에 한번 소개해드렸던 앱입니다. 발신중 / 수신중 / 통화중 설정에 따라 메모해둔것이 뜨도록 설정 가능한 앱입니다.누군가 애기를 낳았다면 메모해두었다가 전화할때, 또는 전화를 받을때 메모가 뜬다면 인삿말을 건내는데 도움이 될것입니다.또 전화번호를 저장해두고는 싶지 않고 별도 메모가 필요한 전화번호도 있을것입니다. 연락하지 않았으면 하는 사람도 있고, ^^; 언제까지 무료인지 별도의 멘트가 없어서 저도 언제까지 무료인지는 잘모르겠습니다만 아마도 가끔씩 하루만 하는 무료 행사로 생각됩니다. 그럼 필요하신분들에게 도움이 되셨기를 기원하며 무.. 2018. 2. 10.
(소설) 가상화폐 .... 가상화폐 ... 가상화폐 이야기를 해보려 합니다. 소설이라고 타이틀을 단 이유는 사실확인이 안되기 때문이죠 ^^;작년말부터 우리나라 가상화폐가 기를들고 앞장섰죠... 전세계 가치보다 약간 고평가된 금액으로 고공행진을 했습니다.과연 어떻게 가능한것일까요..? 우리나라만의 정상적인 자금만으로 그런식으로 상한가가 가능했을까요..? 정답은 비정상적인돈의 흐름이라고 보는게 맞습니다. 뇌물이었던거죠... 어느정도선에서 멈출듯 했지만 또한번 하늘을 뚫고 더 올라갑니다. 당연히 비실명계좌였던 우리나라 거래소는 제한이 없던 시절 외국계 검은돈이 들어왔던거죠... 그러다 우리나라 정부에서 가상화폐 실명제를 지시합니다.당연히 예고되었던데로 실시하면서 떨어지기 시작합니다. 외국계 검은돈역시도 밑물 빠지듯 쑤욱 빠지고, 우리나.. 2018.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