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13

이젠 RTI(Rent to Interest)를 준비해야 한다. 작년쯤 바젤3로 인해 올해 IFRS9이 시행됨에 따라 DSR, DTI가 실행된다고 말씀드렸던적이 있습니다.이제 다음 단계인 RTI가 시행될것입니다. 총부채 상환비율을 신경쓰는걸 넘어선 이자낼 능력에 따른 지표 계산이 들어가면 대출자들의 수익을 이자비용으로 나누게 되는 그에 따른 규제가 언제부터 시행될지는 미지수지만 슬슬 영향권에 들기 시작할것입니다.즉 RTI로 대출규제를 하지 않더라도 영향을 받아 대출이자는 올라간다는 말이죠 -0- DTA 자산대비부채비율이나 LTI 소득대비대출비율 이런것들이 모두 포함된것이 바젤3 이기 때문에 그저 눈앞에 떨어진 문제만 바라보고 있다가는 매월 벌어들이는 소득을 고스란히 은행에 가져다 받쳐야 하는 어리석은 생활을 하게 될것입니다. 부실한 임대수익자의 경우 부실한 임대수익으.. 2018. 1. 30.
기술 격차 2014년 미국과 2년정도 차이나던 기술격차는 2018년 현재 더욱더 멀어졌을뿐 가까워지지 못하고 있는 이유가 뭘까요.?그동안 대기업 위주의 정책을 펴다보니 밑뿌리가 자라날수 없는 중소기업 기술력은 기존방식과 다른 기술이 아닌 다음에는 새로 솟아날수 없는 상황이 되어버렸습니다. 그동안 있지도 않은 제4차 산업혁명? 을 광고하며 열심히 돈을 지들 주머니로 채우며 나타난 결과는 더 크나큰 기술격차만 남았을뿐입니다.중소기업들은 다 죽었고, 자기들 주머니들만 빵빵해졌을뿐이죠... 그에반해 일본을 돌아볼까요... 철저한 중소기업 위주의 기술위주의 정책으로 우리나라의 장인정신을 가져다가 자기들 나라에 적용시킨 형태로 흐른지 수십년 물론 잘나가던 소니나 산요등 수많은 일본 대기업들은 휘청거렸습니다만... 실제 속사정.. 2018. 1. 23.
구글 타임 라인 국내에서 접속하기 https://www.google.com/maps/timeline 구글 타임라인이 국내에서 접속시 400에러를 보여주며 접속되지 않습니다. ㅡ.ㅡ;;여의도에서 꽁돈 받아먹는것들이 멍청한짓을 하는 관계로... 국내에서 접속하려면 VPN을 통했어야 했으나, 구글설정에서 국가 설정을 해외로 바꿔주셔도 접속이 가능합니다. 보다 간단한 방법이 있어 소개해 드립니다. https://www.google.com/maps/timeline?gl=kohttps://www.google.com/maps/timeline?gl=us 위 링크와 같이 끝에 gl=us 같은 해외 국가코드를 추가해줌으로써 정상적으로 접속할수 있습니다. 마일로 나오는게 불편하다면 https://www.google.com/maps/timeline?gl=ca.. 2018. 1.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