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39

[Web] OkayFreedom VPN 1년 프리미엄 코드 특정 사이트 접속시 국내에서 차단된경우 또는 특정국가를 경유해 들어가야 하는 사이트가 있는경우등 VPN을 사용해야 하는경우가 가끔 있습니다. 이에 독일, 미국, 영국, 스위스등의 서버에 접속이 가능한 OkayFreedom VPN 프리미엄 코드를 무료로 받아보실수 있습니다. 또한 오픈된 WIFI에서 접속시에도 안전하게 암호화된 전송을 도와주며, Windows용 VPN 접속 프로그램도 제공하여 쉽고 간단하게 접속을 도와줍니다. 월 1GB는 무료로 월 10GB 프리미엄은 5.95$의 비용으로 무제한의 경우 프리미엄 플랫 모드로 월 29.95$에 제공됩니다. https://www.okayfreedom.com/specials/chip0617/of 링크에 접속하셔서 Email 등록후 나는 로봇이 아닙니다를 체크후 .. 2017. 3. 25.
[Tip] 다음 팟 플레이어 언어 자동설정 영화를 보다보면 다중언어 설정이 되어 러시아어 스페인어 프랑스어등과 함께 영어나 한국어가 들어가있는 영상들이 있습니다. 볼때마다 선택해주면 되겠지만 영상이 여러개인경우 영상들을 열때마다 해당 언어를 선택해주는게 상당히 피곤한일이고 귀찮을듯 합니다. 다른 플레이어에서도 지원할것으로 생각되지만 제가 주로 사용하는게 다음팟 플레이어를 사용하다보니 이를 기준으로 설명드립니다. 환경설정 - 자막 - 언어/싱크/기타 를 확인해보시면 언어부분에 선호하는 언어 설정이 있습니다. 이곳에서 앞쪽부터 우선권이 있으니 적당히 선호하는 언어 en eng english 등의 영어 코드를 추가로 입력해주시면 다중자막 사용시 자동으로 english 등으로 선택되어 출력됩니다. 다만 언어제작시 제작자가 언어코드를 en eng engl.. 2017. 3. 24.
Windows 10 Creators Update (윈도우 10 업데이트) 윈도우10 RS2 - 세번째 대규모 업데이트 크리에이터 업데이트를 살펴보겠습니다. Microsoft Paint 3D - 페인트 3D는 쉽고 간편하게 3D모델을 그리고 간편하게 렌더링도 가능해 새로 추가되는 그림판 정도로 생각됩니다. Groove Music Maker - 단순이 음악을 듣던 프로그램에서 쉽고 간단하게 GUI를 이용해 편집, 제작할수 있습니다. 서피스 사용자에겐 액세서리를 이용한 활용도가 높아질것으로 예상됩니다. VR Ready - 가상현실 관련 헤드셋을 출시할 예정으로 이를 지원하는 OS가 될것으로 예상됩니다. Game Casting - 게임관련 기능은 지금도 윈도우키+G를 누르면 게이밍 모드가 동작하도록 하는데 이를 개선, 작업중 잠깐 게임을 하게 되는경우 대기중인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스를.. 2017. 3. 22.
HDM Dev Team Android Apps Free Event 구글 플레이에서 HDM Dev Team 을 검색하시면 무료로 다운받으실수 있습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veloper?id=HDM+Dev+Team 최적화앱 / 통화중 녹음/ 녹음 /클립보드/ 카메라 .... 등등 다양한 앱을 공개하고 있는 HDM Dev Team에서 이벤트로 일시적으로 무료로 다운받을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언제까지 행사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카메라앱이나 최적화앱 녹음앱 신호 복구앱 클립보드앱, 통화중 녹음앱... 등등 상당히 일상적으로 가끔 필요한앱들이 눈에 띕니다.주욱 보시고 미리 다운받아 놓으시고 나중에 필요하실때 사용할때는 유용하시리라 예상됩니다. 2017. 3. 22.
Perfect Storm 한국에 오는 퍼펙트 스톰 퍼펙트 스톰(Perfect Storm)거대한 폭풍을 의미하는 기상용어를 이야기 하려는것은 아닙니다. 경제용어로 개별적으로 위력이 크지 않은 태풍등이 다른 자연현상과 동시에 발생하면서 엄청난 파괴력을 내는 현상으로 심각한 경제의 위기를 일컫는 경제용어 입니다. 일단 우리나라 퍼펙트 스톰의 시작은 몇년전부터 2017년 올해쯤 예상하고 있습니다. 아니 지난 10여년간 만들어왔죠 ㅡ.ㅡ;; 가계부채 , 저성장, 고물가, 미국금리 정상화, 중국 경기 둔화, 중국 수출력 강화, 취약업종 구조조정 #1. 수출둔화 - 삼성전자 갤럭시노트7을 시작으로 그나마 다른 반도체 분야에서 버티고 있을뿐이고, 현대차 수출부진뿐만 아니라 내수 부진까지 이어지고 있고요, LG 백색가전에서 버티고 있으나 휴대폰등에서 죽쑤고 있고... .. 2017. 3. 18.
PC Building Simulator 루마니아 프로그래머가 PC 조립 시뮬레이터를 만들었습니다. PC를 조립하는걸 게임하는것처럼 시뮬레이트 할수 있습니다. 현재는 PC를 어떻게 조립하는지 기초지식을 배울수 있는 튜토리얼모드 PC조립을 처음 하려는분들이 해보면 좋을듯 합니다. 이후~ 자유롭게 부품을 선택하는 프리플레이모드가 준비되어 있으며, 차후 주문을 받아 조립해주는 커리어모드를 추가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https://mcintyre.itch.io/pc-building-simulator ^^; 그냥 재미삼아 해보기엔 나쁘지 않으실듯 합니다. 2017. 3. 16.
가족의 붕괴의 시대 .... (소설 시나리오) 정치적인 이야기는 안하려고 했는데 경제이야기 하다보니 자연스럽게 정치 이야기가 나오네요... 쥐새끼와 닭대가리가 얼마나 큰 사고를 쳐놨는지 20년 미래가 걱정됩니다. ㅡ.ㅡ;; 우리나라는 장기 침체기 IMF처럼 강한 한방은 없지만 중간파워로 둥 둥 둥 둥 둥 둥 둥 둥 둥 2020년 인구절벽의 시대 까지 이후 노인 빈곤층의 문제가 제기 되는 시점.. 결국은 경제(돈) 이야기 입니다. 5만원짜리 만들어서 빼돌리기 좋게 만들어 감쳐둔 대기업들부터 해서 권력자 및 부자들이 만들어낸 미래를 잠시 이야기 해보겠습니다.대기업들은 이미 외국으로 다 빼돌려놓고 먹고살 걱정없이 준비해놓은 상태입니다. 국내에선 자기들이 큰 파이를 점유하고 있고 이를 다른 새로운 기업들이 파고 들수 없도록 제도를 만들고, 또 정치권에선 이.. 2017. 3. 5.
산업혁명이 될것인가? 전기차 vs 수소차 다음 세대 산업혁명이라고 부를정도의 친환경차량 수많은 종류가 대두되었었으나, 현재 남은건 수소차와 전기차 두종류로 나뉠수 있을듯 합니다. 물론 세부적으로 파고들면 그중에서도 나눠지지만 하이브리드 같은 자동차는 제외하도록 하겠습니다. #1. 효율 * 수소차 - 수소차의 경우 수소부터 말할수밖에 없을듯 합니다. 수소를 어디서 얻을수 있을까요.? 결국 물입니다. 물은 전기분해하여 수소를 생산합니다. 이를 수소차에 충전 또는 연료형태의 팩으로 수소차에 충전 수소차에서 수소와 산소를 결합하여 전기를 만들어 이를 모터를 돌리는데 이용합니다. 즉 : 수소 -> (전기) -> 수소연료전지 -> 수소차 -> (산소) -> 전기 -> 모터 * 전기차 - 전기차의 경우 발전소등에서 생산된 전기를 가정이나 여러 충전할수 있는.. 2017. 3. 4.
2017 불경기 대비하세요. 일단 올해 여러가지 악재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작년부터 물가가 약간 올랐죠 ^^; 그건 애교로 봐주시고요 올해 수입원자재가격 올라가는걸 감안한다면 일반적인 가정에서는 약간의 물가인상으로 받아들여지실테고요... 그동안 있어왔던 일이었기때문에 그 여파는 자영업자를 기준으로 쓰나미가 될것으로 예상됩니다. #1. 원자재가격을 기준으로 물가인상이 예상됩니다. 특히 수입물가는 5~10% 인상된다면 소규모 자영업자분들에겐 상당히 큰 영향이 있을듯 합니다. 그와 더불어 주택가격하락이 시작되면 가계 소비 위축은 여지껏 왔었던 수축형태와는 비교가 불가능한 수준이 될듯 합니다.IMF는 껌이었다고 느껴지실꺼에요.. #2. 대출이자 상승 -0- 희한하죠 금리는 내렸는데 대출이자만 오르고 있습니다. 2월이 끝났을뿐인데 4%대 대.. 2017. 3.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