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26

5G (5세대 이동통신) 5세대 규격은 완료되지 않았지만 5GTF는 1Ghz 대역폭을 이용 20Gbps 속도를 달성하는 목표로 개발중입니다. 현재 4G 최대 속도가 173Mbps인걸 감안하면 상당한 발전이 있을것으로 예상됩니다. IMT-2020으로 예상되면 다음 세대 기술은 20/10Gbps 의 다운/업링크를 기준으로 개발중에 있습니다.평방키로미터당 백만 사용자를 커버할수 있다고 하며 이젠 최대 속도 500Km/h 속도에서도 원할한 통화를 목표로 개발중입니다.20ms 지연속도만 되도 이상적인 4G였으나 5G가 되면 4ms 를 초과하면 품질이 안좋다고 할정도로 1ms를 기준으로 URLLC(매우 안정적인 저 지연 통신)을 기준으로 합니다. 과연 목표기술이 정해진 다음세대 이동통신 기술의 과일은 누가 주인이 될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습.. 2017. 2. 26.
대한민국은 망해가고 있다. 제 블로그에서 쓰는 정치와 직접적인 글로는 마지막일듯 합니다.아직도 현실을 모르는분들이 많은듯 하여... 대한민국은 이미 좌초되고 있습니다. 2017년 현재 대부분 인지 하고 계실듯 합니다. 최소한 2018~2020년엔 거의 대부분 인지 하실테고요... 2040년이 되면 모르는 사람이 이상한 상황이 될것입니다. 제대로된 그래프를 찾기 힘들어 그나마 제일 비슷하게 추론한 그래프를 가져왔으나 떨어지는 곡선이 저렇게 완만한 형태가 체감 인구는 일할수 있는 인구(경제활동인구)를 생각한다면 급격한 벼랑같은 그래프가 될것입니다. 이 시점이 2020년 정점을 찍고 서서히 떨어지다가 2040년경 4천만명정도를 기점으로 그래프가 급격한 절벽 그리게 될것입니다. 그시작이 2018년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인구가 늘어나지 않.. 2017. 2. 26.
2017 달라지는 부동산 대출 2008년 쥐새끼 재임 시절부터 2013년 닭대가리 까지 시작되었죠... 다양한 방법으로 부동산경기를 강제로 활성화 시키면서 전세계 불황속에서 버틴듯한 모습을 보여주었으나, 실상은 서민들 죽이기뿐이었다는걸 알수 있었습니다. 그 여파가 2017년부터 엿보이기 시작할텐데요... 각종 부동산 대출 완화를 통해 서민들이 대출을 받아 부동산 구입하도록 유도함으로써 거품과 함께 서민들의 대출율을 높여 경기를 강제로 활성화 시켰으나 이제 저율을 유지할수 있는 여력이 없어저 점점 강화되는 대출을 기점으로 어려워지는 서민 경제를 알아봅시다. 흔히 말하는 DTI / LTV / DSR (각종 대출비율) 흔히 대출을 받을수 있는 기준을 의미 합니다. 이 수치를 올리고 내림으로써 대출을 완화시키거나 강화시키는 제도입니다. 세가.. 2017. 2. 19.
대기업 지원 정책의 오류 결과 그동안 쥐새끼와 닭대가리까지 거치면서 별의별 핑계로 대기업 지원해준 결과의 모습 입니다. 상위권 그룹 (대기업)들이 25%의 법인세를 할인받아 12.5% 정도를 내는데요 ㅡ.ㅡ;; 정치권의 비호와 여러가지 정책 지원등으로 수익이 엄청나게 늘어났으나 ㅡ.ㅡ;; 고용인원의 변화를 보면 대한민국 (서민)들에게 결코 도움이 되지 않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수십조의 수익을 내면서도 신규채용을 줄여나갔습니다. 네? 불안한 미래를 위해 짜르느니 그만큼 안전한 인원만 채용해서 나중을 위한 정책이라고요..? 기업이 어렵다는 핑계로 구조조정 했다는걸 생각 못하시는 분들도 계실까봐...그래서 해외 채용 인원과 비교해드립니다. 다른 30대 기업들도 별다르지 않은 모습을 보여줍니다. 삼성이 유독 심한 불균형 채용으로 대표로 가져.. 2017. 2. 17.
UHD 4K Sample (샘플 영상) UHD TV나 UHD 모니터를 갖고 계시거나 구입하신분들 UHD Sample좀 보면서 화면 달라진걸 감상하고 싶은데 매체가 없어서 FHD 영상들만 보셨던 경우 ^^; UHD 샘플영상이 많은곳을 소개해 드립니다. http://4ksamples.comhttp://4kmedia.orghttp://www.darbeevision.com/4k-samples/https://hdrsamples.com/life-of-pi-4k-uhd-hdr-sample-footage/ 위 링크를 방문하시면 다양한 UHD및 3D Sample영상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그다지 긴 샘플영상들은 아니지만, 또 사이트가 느리지만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수 있다는데 위안을 삼아 몇개 다운받아 확인해보실수 있으실듯 합니다. 1IP당 1개씩 다운로드가 .. 2017. 2. 9.
구글 데이터 스튜디오 (Google Data Studio) 구글 데이터 시각화 툴 인 구글 데이터 스튜디오 (Google Data Studio)가 국내 Beta 버전을 시작했습니다. https://datastudio.google.com위 링크를 방문하시면 구글의 마켓팅 분석 플랫폼을 우리나라를 포함 22개국에서 이용하실수 있습니다. Google Analytics , Adwords , Youtube 등의 데이터를 가지고 그래프, 차트로 구성 쉽게 보고서를 만들수 있도록 이용하는 툴입니다. 사용하는 데이터 소스에 따라 나의 홈페이지 방문자를 통계내거나, 좀더 효율적인 광고를 위한 분석, 내 동영상 시청자들의 데이터를 분석하여 좀더 효율적이면서 효과적인 컨텐츠 생산에 도움이 되도록 하는 툴입니다. 무료버전의경우는 일부기능이 제한되지만 BI가 생소하거나, 분석담당자가 .. 2017. 2.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