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128

Windows 10 Pro 에서 포맷없이 Windows 10 Home 설치 윈도우(Windows) 10 프로(Pro) 에서 포맷(Format)없이 윈도우(Windows) 10 홈(Home) 설치하는 방법 Windows 10 Pro 를 설치하셨다가 , 여러가지 문제로 Windows 10 Home을 설치해야 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Home 에서 Pro로는 제품키만 바꿔주면 쓰던 프로그램들 그대로 프로로 업그레이드 되는데 반해 다운그레이드는 지원하지 않는 다는점이 아쉬었습니다. 이 방법은 간단한 레지스트리 수정으로 Windows 10 Home 으로 속이고 이상태에서 업그레이드로 윈도우즈 10 Home을 설치하여 기존 설치되어 있는 프로그램들을 유지하는 방법입니다. 1. Open regedit.exe and navigate to HKLM\Software\Microsoft\Windows.. 2016. 12. 27.
MS Office 를 MS 계정에 등록(설정)하기 MS Windows 10 부터 MS계정에 등록(설정)해두면 컴퓨터를 변경할때 용이한데요... MS Office 역시 MS계정에 등록해두고 컴퓨터를 변경하거나 여러가지 관리하기도 용이해지는등 장점이 많은것 같습니다. 주의할점은 한번 MS계정에 등록하면 삭제가 불가능합니다. http://setup.office.com 을 방문하셔서 MS 계정으로 로그인 하시면 오피스 제품키를 입력할수 있는 화면으로 넘어 갑니다. MS 계정으로 로그인후 제품키를 입력하는 화면에서 제품키를 입력해두시면 MS계정에서 제품키도 확인 가능하며, ESD 다운받을때도 간편하게 다운로드 받아 설치 사용하기가 용이합니다. 물론 USB등에 미리 설치용 디스크를 만들어 사용하시다가 분실등의 여러문제가 발생했을때나 컴퓨터가 변경될때 제품 등록을 .. 2016. 12. 24.
google 에서 개발중인 A.I.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http://g.co/aiexperiments 를 방문하시면 보다 자세한정보및 샘플을 실행해보실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림을 그리면 그걸 추정하는 A.I. 입니다. 포인트를 잘 집어서 그린다면 A.I.는 무슨그림인지 파악할것입니다.20초 안에 좌측 상단에 제시된 제시어를 그림으로써 A.I. 를 향상시키는 프로젝트 입니다. 컴퓨터가 내가 무엇을 그렸는지 파악한다는게 재밌는거 같습니다. 사진을 찍으면 뭐에 쓰는건지 뭔지 뭘하는지등을 파악하는 A.I. 입니다. 안경을 찍으면 안경, 눈에 쓰는것... 등등 해당 물건을 파악합니다. 새소리를 파악하여 무슨새인지 파악하는 A.I. 입니다. 좀더 나아가면 동물 더 나아가면 무엇을 말하고 싶은지로 발전할지도 모르겠습니다. 이는 위에서 소개해.. 2016. 12. 21.
2017을 준비하는 Bluetooth 5 새로운 블루투스 규격인 블루투스5라 불리우는 5.0 규격이 발표되었습니다. 이에따라 2017년 상반기부터는 블루투스 5 기기들을 만나보실수 있을것으로 예상되는데요... ^^; 특별하게 달라진것은 없겠지만 성능및 여러가지 개선이 된다는 블루투스 규격이 2016년 6월 16일 발표됩니다. 하지막 아직 2016년말인 지금 딱히 블루투스5 규격이 장치를 구경하기는 힘든 상황입니다. 아무래도 2017년 상반기 본격적인 블루투스5 규격의 장치들을 만나볼수 있지 않을까 기대를 해봅니다. 저전력 - 기존 블루투스 칩보다 효율적으로 동작하여 보다 전력소모가 줄어든다는 설명입니다. 실제로 나와봐야겠지만 최소전류량으로 인해 결국 기존칩과 큰차이를 느끼긴 힘들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2배 스피드 - 전송속도가 2배 늘어났다고 .. 2016. 12. 20.
실시간 영어 문법 확인 프로그램 Grammarly 라는 PC용 앱?을 소개해 드립니다. 앱이라고 하긴 그렇고 플러그인이라고 해야 할런지 애매합니다. 이것만으로 실행되는건 아니고, 크롬 또는 Office 등의 플러그인 형태로 보조적으로 실행되는 프로그램 입니다. 또한 인터넷이 연결된 상태에서만 가능합니다. https://www.grammarly.com/위 사이트를 방문하셔서 사용하시는 프로그램에 맞춰 플러그인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신후 사용하시면 됩니다. 실시간으로 동작하며, 문법적으로 잘못 사용된 영어 표기를 표시하며 보정할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영어를 많이 사용하시는 경우 설치하여 사용하시면 나쁘지 않으실듯 합니다. 또한 무료로 사용할수 있으므로 매력적으로 다가옵니다. 스펠링 실수나 여러모로 유용하긴합니다만 전혀 잘못 사용된 단어를 .. 2016. 12. 20.
[Windows] Process Lasso Pro 윈도우 자체 장치,작업관리자 기능을 보좌할 아니 대체할만한 프로그램을 소개해 드립니다. https://bitsum.com/?inproduct bitsum 의 Process Lasso 입니다. 실시간 프로세스 균형을 잡아 프로세스가 한쪽으로 몰리는것을 방지하기도 하며, 프로세스 관리에도 여러모로 유용한 소프트웨어가 될것입니다. 여러가지 장점도 있는 반면, 오디오 관련 프로세스를 관리하게 냅두면 음질에 영향을 받는 상황도 생겨 완벽하다고 말하기는 어려울것 같습니다. 물론 게임을 위해 게임셋팅값을 설정해두고, 특정 소프트웨어 사용시 프로세스 효율을 그쪽으로 올려주어 다른 프로그램들과 같이 동작하게 되는경우 보다 나은 성능을 기대할수도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반대로 오디오 관련 설정을 하게되는경우 음질이 좋아진.. 2016. 12. 12.
[Windows] MS Windows 10 정품 저렴하게 구입하는 방법 #2 얼마전 윈도우10 을 카자흐스탄 경유를 하게 되는경우 보다 저렴하게 구입할수 있다고 팁을 알려드렸었는데요 ^^; 이번 이집트 경제가 파탄나면서 이집트화폐가치가 반토막 나면서 이쪽이 조금더 저렴해졌습니다. 아래 주소를 이용하시면 Windows 10 Pro 이집트 경유 구매하실수 있습니다.https://www.microsoftstore.com/store/msmea/ar_EG/pdp/productID.323333200https://www.microsoftstore.com/store/msmea/ar_EG/pdp/productID.323249000(브라우져를 바꿔가시면서 위에링크를 이용하시면 1,699.00 으로 뜨는경우도 있으니 좀더 저렴하게 구매 가능합니다.) 홈버전을 원하시는 분들을 위해 ^^; https:.. 2016. 12. 12.
부분 유료 온라인 게임 TERA 몇년전 MMORPG가 유행하던 시절 큰 반향을 얻으며 시작했던 TERA가 한게임쪽에서 망하고 돈슨이라고 불리우는 넥슨쪽으로 넘어가 부분유료형식으로 게임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http://tera.nexon.com/(테라 홈페이지를 방문하셔서 게임(50기가)을 PC에서 다운로드받아 설치하신후 즐기실수 있습니다.) 12월 상반기 무료 이벤트와 함께 만렙까지 무료로 게임을 즐기시는데 큰 어려움이 없습니다. 라이트 유저를 위해 잘설정된 탓에 1달도 안걸려서 만렙을 찍으실수 있고요.. 헤비유저라면 하루만에 만렙을 찍으실수도 있겠습니다. 다만 지금은 사람이 없어 서버가 통합되며 선심쓰듯이 서버를 운영하고 있으나, 사람이 많아지면 언제 그랬냐는듯 유료결제가 필수로 변경되는 넥슨임을 감안하고 심심하신 분들 잠깐 가볍게.. 2016. 12. 12.